美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 프렌치도어 제품군선 30% 점유율 첫 돌파…7년 연속 1위

삼성전자가 글로벌 생활가전 시장 최대 격전지인 미국에서 올해 2분기 시장 점유율 1위(브랜드 기준)를 차지했다.

27일 현지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 미국 시장에서 지난 분기보다 2.0%포인트, 전년 동기보다 3.7%포인트 증가한 16.7%의 점유율을 기록, 1위에 자리했다.

트랙라인은 매 분기 냉장고, 세탁기,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5개 제품군의 시장 점유율을 조사해 발표한다.

삼성전자는 특히 냉장고 부문 중 프리미엄 냉장고의 대표격인 프렌치도어 제품군(상냉장·하냉동 타입의 대용량)에서 업계 최초로 분기 점유율 30%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프렌치도어 냉장고 점유율 30.4%로 7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냉장고 전체로도 제품별 고른 판매 호조를 보여 2분기 18.8%의 점유율을 차지해 1위를 했다.

특히 2분기에는 지난 5월 미국에 출시된 패밀리 허브 냉장고의 활약 덕분에 3천 달러 이상 프렌치도어 제품 시장에서 48%, 4천달러 이상 제품 시장에서 77%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프리미엄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16에서 혁신상을 받았고, CNET, 리뷰드닷컴 등 유력 매체로부터 세계 최고의 혁신적 스마트 냉장고로 호평받았다.

이밖에 세탁기,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에서도 고르게 성장세를 유지했다.

특히 오븐은 작년 2분기보다 3.6%포인트 상승한 15.2%의 점유율로 5위에서 2위로 대폭 순위가 상승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박재순 부사장은 "삼성전자가 소비자를 배려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미국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브랜드 중 하나가 됐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옥철 기자 oakchul@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