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CJ 회장, 재상고 포기 검토
기업비리 혐의로 구속기소된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재상고 포기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CJ그룹 관계자는 11일 "이재현 회장의 건강이 최근 급속도로 악화돼 재상고를 포기할지 검토 중"이라며 "현재 여러 사항을 고려하며 재상고 포기 여부를 심각하게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재현 회장은 지난해 11월 파기환송심에서 징역 2년6개월의 실형과 함께 벌금 252억원을 선고받고 대법원에 재상고했다. 그는 현재 구속집행정지 상태로 서울대병원에서 CMT(샤르콧 마리 투스)라는 신경근육계 유전병과 만성신부전증 등을 치료받고 있다.

재상고 포기 논의는 이 회장의 건강이 위중한 상황에서 특별사면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이 회장은 아직 재상고에 대한 대법원의 판결이 나지 않아 형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다. 이에 따라 현재로써는 이번 사면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재상고를 포기하면 형이 확정돼 사면 대상이 될 수 있다. 이 회장은 지난 7일 변호인을 통해 재판부에 구속집행정지 연장 신청서를 냈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광복절 특별사면 방침을 밝혔다. 박 대통령이 사면 목적으로 경제적 위기를 거론하며 "희망의 전기가 필요하다"고 언급하면서 주요 경제인들의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