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글로벌고객만족도] 청호나이스, 고객 건강 지키는 현장 중심 AS
청호나이스는 올해로 창립 23주년이 된 국내 정상의 환경·건강가전 기업이다. 정수기를 비롯해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제습기 등 고객 건강과 직결되는 제품을 제조·판매한다.

청호나이스가 출범한 1990년대 초 국내 환경·건강 관련 사업은 열악하기 그지없었다. 1991년 ‘낙동강 페놀 유출사태’는 국민의 경각심을 일깨우며 좋은 물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를 증폭시키는 결정적 계기가 됐다.

청호나이스는 2014년 세계 최초로 커피얼음정수기라는 제5세대 정수기 개발에 성공했다.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는 얼음정수기에 캡슐커피머신을 접목한 세계 최초의 제품으로 정수기 23년, 얼음정수기 13년의 역사가 있는 청호
이석호 사장
이석호 사장
나이스 기술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정수기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정수기는 물론 커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1994년부터 미국, 일본, 동남아 등지로 수출을 시작했다. 1999년에는 사우디아라비아와 계약을 맺고 신규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섰다.세계 3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2006년 12월에는 중국 최대 가전업체 메이디(MIDEA·美的)그룹과 정수기 및 필터 생산, 판매에 대한 합자법인을 설립하고, 중국을 비롯해 세계 정수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