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정민 기자 ] 편의점 도시락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1만원짜리 고급 도시락이 등장했다.

4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는 오는 7일부터 1만원짜리 '김혜자민물장어덮밥'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GS25 애플리케이션(앱) '나만의 냉장고'에서 도시락 예약 주문을 하면 구매 가능하며, 주문 생산만 진행한다.

신제품은 여름철 보양식 재료로 인기 있는 민물장어 한 마리를 당귀, 감초 등의 한약재를 사용한 소스에 절여 구운 후 밥 위에 얹은 제품이다. 밥에는 간장과 가쓰오 소스 등으로 맛을 낸 우엉조림을 넣어 풍미를 더했고, 계란 지단을 뿌렸다. 초생강, 락교도 곁들여 구색을 맞췄다.

GS25는 "신제품은 국내 편의점 업계에서 처음 선보이는 1만원짜리 도시락으로 고급 도시락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시도"라며 "앱 예약 주문 서비스가 있었기에 현재 판매 중인 제품 가격의 2배에 해당하는 도시락 출시가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GS25는 바다장어를 사용한 '김혜자통장어덮밥'도 선보인다.

민물장어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 바다장어를 사용, 가격은 4900원으로 책정했다. 별도의 예약 없이 점포에서 바로 구입 가능하다. 지난해 하절기 한정 상품으로 출시돼 큰 인기를 끌었던 장어덮밥을 리뉴얼했다고 전했다.

GS25는 장어덮밥을 시작으로 하절기에 맞는 다양한 보양 먹거리를 출시할 계획이다.
편의점 도시락, 1만원짜리 장어덮밥도 등장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