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트립어드바이저 으뜸 시설상 수상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가 주관하는 호텔 부문 2016년 으뜸 시설상(CERTIFICATE OF EXCELLENCE)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월 대한민국 호텔 최상위 1%에 해당하는 2016 트래블러즈 초이스(TRAVELERS CHOICE)’를 받은 데 이어 올 들어 두 번째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전 세계 3900개의 호텔을 보유한 Accor 호텔그룹과 국내 앰배서더 호텔 그룹이 합작한 프랑스풍의 특 1급 호텔이다. 1993년 9 개관했다. 총 332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품격 서비스와 시설을 자랑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수년 전부터 객실, 연회장과 레스토랑, 헬스클럽 등의 시설에 대해 전면 리모델링 개보수를 실시했다. 고객들에게 쾌적하고 내 집처럼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2015년 초 슈페리어 객실을, 2014년도 초 귀빈층 객실과 프리미어 라운지 등을 모던하고 안락한 디자인으로 탈바꿈했다.

또 친환경 프로그램인 'Acting Here- Planet 21'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해왔다. 지난달엔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 '어메니티' 도입해 객실에 비치했다. 친환경을 상징하는 '1421호' 객실 운영, '친환경 샐러드' 코너 운영(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 스퀘어') 환경 친화적인 기업으로 앞장서고 있다. 2010년엔 관광업계 최초로친환경 경영 실버 마크 인증(ISO 14001)도 받았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사이트로 전 세계 48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다. 리뷰 및 평가가 3억5000만건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 커뮤니티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