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삼성페이 등 강화 방침

삼성전자가 15일(현지시간) 미국의 클라우드 서비스 회사 조이언트(Joyent)를 인수했다.

조이언트는 스토리지, 서버 등 인프라 운영과 최적화 기술에 강점을 가진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업체다.

안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최근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사물인터넷(IoT), 커넥티드(Connected) 기기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조이언트 인수로 늘어나는 클라우드 서비스 수요에 대응하는 자체 기술을 확보하게 됐다.

삼성전자는 조이언트의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삼성페이, S헬스, 삼성녹스(Knox) 등 기존 혁신 서비스를 강화하고, 콘텐츠, 소프트웨어 경쟁력도 동시에 기를 계획이다.

조이언트는 삼성전자 미국 법인 산하의 독립 법인으로 운영된다.

삼성전자의 글로벌 사업 역량과 브랜드 파워, 재정적인 지원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인수는 스타트업과의 파트너십 체결, 투자, 인수 등을 담당하는 삼성 글로벌 이노베이션 센터(GIC)가 주도했다.

이인종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은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최첨단 기술과 유능한 인력, 포천 500 기업들을 고객으로 보유한 회사를 인수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스콧 해먼드 조이언트 대표는 "삼성과 함께 클라우드·소프트웨어 사업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hanj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