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의 한 가전 매장에서 LG전자 직원이 고객에게 'LG 트윈워시'를 소개하고 있다./제공 LG전자
멕시코의 한 가전 매장에서 LG전자 직원이 고객에게 'LG 트윈워시'를 소개하고 있다./제공 LG전자
LG전자가 올해 해외 40여 국가에 트윈워시를 출시한다.

LG전자는 트윈워시를 이달 중 중국, 대만, 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에 출시하고 하반기엔 유럽, 중동, 아프리카까지 확대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LG전자는 경남 창원에서 트윈워시를 전량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 7월 한국에 가장 먼저 출시했고 지난해 말 미국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 5월엔 멕시코, 콜롬비아, 칠레, 페루 등에서 출시했다.

트윈워시는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 하단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해 세탁기 2대 가운데 1대만 사용할 수도 있고 2대를 동시에 쓸 수도 있는 제품이다.

트윈워시는 고가 모델의 경우 약 2,500달러로 미국 주요 유통점에서 판매되는 세탁기로는 가장 비싸다. 건조기와 함께 구입하면 5,000달러에 육박한다. 비싼 가격에도 트윈워시는 당초 목표 판매량을 넘어서며 프리미엄 대표 세탁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게 LG전자 측 설명이다.

전시문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전무)는 “분리세탁과 동시세탁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트윈워시가 한국과 미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트윈워시의 글로벌 출시 확대를 통해 전세계 세탁 문화를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