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오는 19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6 PlayX4(플레이엑스포)'에 이란 게임업체가 다수 참가한다. 이란은 최근 경제제재가 해제된 나라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1일 도에 따르면 이란의 대표 게임기업인 드롭펀(DropFun)을 비롯 이란 컴퓨터·비디오 게임협회 소속 기업 4개사가 지난달 28일 플레이엑스포 참가 의사를 밝혀왔다.

이란은 중동에서 가장 많은 4600만명의 인터넷 이용자와 2000만명의 게임 유저가 있다. 35세 미만 인구가 전체 인구의 56%를 차지하고 있어, 게임시장 발전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지역이다.

도는 중동 게임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를 위해 플레이엑스포 기간 동안 중동 시장정보와 진출방안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란 게임업체와의 대규모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마디 드롭펀사 대표는 "8000만 인구의 이란은 한국 게임 기업에게는 기회의 땅으로 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 우수한 한국 게임들을 중동 시장에 소개할 예정"이라며 "이번 행사가 한국 게임 기업이 중동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플레이엑스포 수출상담회에는 중동 지역 게임공급업체뿐 아니라 중국의 바이두 모바일, IGG, 치후 360(Qihoo 360)과 일본의 SEGA, 스퀘어닉스, 사이버에이전트 등 주요 글로벌 게임 공급업체도 참가를 확정했다.

유럽의 아에리아 게임즈, 네오브릭스, 아이엠이를 비롯 북․중․남미 등 신흥시장 게임 공급업체인 벙글, 네크로소프트, ADVR, 페블킥 등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2016 플레이엑스포 수출상담회는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B홀에서 열리며 참가 신청은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http://bms.playx4.or.kr)에서 가능하다.

플레이엑스포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킨텍스가 공동 주관하는 게임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내 게임산업 활성화을 위한 수출상담회와 전시회, 컨퍼런스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의정부=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