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여행앤라이프, 맞춤 컨설팅…업계 1위 허니문 전문 여행사
‘여행앤라이프’는 국내 굴지의 웨딩컨설팅 기업인 웨딩앤아이엔씨가 풍부한 웨딩사업 경험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설립한 허니문 전문여행사다. 2015년 3월에 설립해 그 해에 허니문 전문여행사 송출 1위를 기록하며 남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여행앤라이프는 천편일률적인 허니문 상품에서 탈피해 고객이 원하는 특별한 신혼여행 상품을 시도했다. 웨딩플래너가 신랑 신부의 특색에 맞게 결혼준비를 도와주듯이, 신혼여행 또한 고객 맞춤여행 스타일과 플랜을 제시한다.

이를 위해 여행앤라이프는 각 신혼여행 지역에 담당 전문가를 배치해 직접 여행상품을 경험해 보고 구성하는 시스템을 만들었다. 태국, 발리, 하와이, 유럽, 칸쿤, 몰디브, 대양주, 필리핀 등 인기 허니문 여행지를 비롯해 세계 1만여개 리조트와 호텔을 연계하면서, 보다 생생한 현지정보와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발리와 푸껫에 현지 직영 사무소 운영을 시작했다.

여행앤라이프는 고객 안심 서비스에도 만전을 기했다. 허니문 여행사 가운데 최대 배상보증보험(11억5000만원)과 1인 여행자 보험(2억원)에 가입해 신혼여행을 떠나는 신랑 신부에게 신뢰감을 높인 것이다. 신뢰 있는 상품과 거품을 뺀 가격으로 고객에게 호평받고 있는 여행앤라이프는 고객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자 신혼여행 박람회를 연 8회 SETEC에서 열고 있다. 매회 예비부부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박람회는 허니문 분야 전문가 150여명의 직원이 상주해 허니문 상담은 물론 경품과 할인 행사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