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오는 16~17일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서 기업 주최 벼룩시장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의 '롯데플리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이천아웃렛서 '초대형 벼룩시장' 연다
이번 행사는 5000㎡(1500평) 규모로 총 300곳의 판매자가 참여해 의류, 잡화, 주얼리, 인테리어 소품 등을 직거래 형태로 판매한다.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중고품, 수공예 예술작품 등 다양한 물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패션, 쇼핑 분야 네이버 대표 카페인 '패밀리세일'을 비롯해, 빈티지한 캠핑카와 트레일러로 유럽풍 플리마켓 행사를 열어온 '나드리군', 자동차 트렁크를 활용한 카부트 마켓으로 유명한 'BMW미니' 등 국내 유명 커뮤니티들이 대거 참여한다. 파워블로거들의 오프라인 마켓인 '입소문마켓', 이천의 도자기 장인들이 참여하는 '도자기 스튜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한 만석닭강정, 류재은베이커리 등 지역 유명 먹거리도 참여한다. 이천시 대표 브랜드인 '임금님표'의 특산물 코너에서는 쌀아이스크림, 한과 등 특색있는 먹거리도 선보인다.

아울러 롯데백화점 전속모델인 박신혜를 비롯해 서강준, 조인성, 여자친구 등 인기 연예인들이 내놓은 소장품을 경매로 판매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경매 수익금 전액은 사회복지법인 'SOS어린이마을'에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플리마켓 주최 측에는 경제적인 이득이 돌아가지 않는 만큼, 이번 행사는 매출 증대 목적보다는 놀이와 축제의 성격이 강하다고 설명했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전무는 "플리마켓은 단순히 상품을 사고파는 것이 아닌, 예술과 문화 그리고 다양한 감성을 즐기는 행사"라며 "주말 이천 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이 전에 없던 즐거운 경험을 하고 돌아가게 하는 것이 행사를 준비한 목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리마켓 기간 동안 이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평소 주말보다 할인 혜택을 늘린 '블랙쇼핑데이'를 함께 진행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