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 '평택항~베트남 하이퐁' 정기 컨테이너 개설
11일부터 경기 평택항과 베트남 하이퐁을 잇는 신규 항로가 개설된 가운데 장금상선 컨테이너선이 평택항에 정박해 있다.(사진제공=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도 평택항에서 베트남 하이퐁을 잇는 정기 컨테이너 항로가 새롭게 개설됐다.

11일 경기평택항만공사 등에 따르면 국적선사인 장금상선과 한진해운이 평택항과 베트남(하이퐁)→홍콩→중국(얀티안)을 기항하는 신규항로 운영에 들어갔다. 신규항로는 매주 토요일 새벽 평택항에 입항해 주 1회 기항하는 서비스로 1000TEU급 선박 2척이 투입되며 주요 취급품은 기계부품류 등이다.

항만공사는 2013년 평택항 인근 산업단지에 자리한 동남아 화주 대상 릴레이 마케팅을 시작으로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 개척을 위한 세일즈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지난 3년간 경기도, 평택지방해양수산청 등과 물류 대표단을 구성해 잇따라 베트남을 방문했다.

방문을 통해 베트남국제물류협회, 베트남항만청, 베트남상공회의소 등과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펼쳐 왔다.

항만공사는 신규항로 개설이 확정된 지난 3월에는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현지 유관기관 및 화주·물류기업을 대상으로 평택항 포트마케팅을 실시해 신규 항로개설에 따른 안정적 물동량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최광일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은 “세계 경제 둔화 속에서도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의 성장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앞으로 중국과 더불어 평택항의 중요한 교역 파트너로 성장할 것”이라며 “동남아 신규항로 개설을 계기로 물류비 절감효과 등 평택항의 경쟁력을 관계기관과 함께 더욱 적극적인 포트마케팅을 펼쳐 국가 및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금상선 관계자는 "국내외 평택항과 베트남을 잇는 운항항로에 대한 높은 니즈와 경제 성장률 등을 고려해 이번 컨테이너 항로를 개설하게 됐다”며 “안정적 운영을 위한 관계기관의 협조를 바탕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물류경영 활동에 이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설된 평택항~베트남 정기노선 서비스에 관한 문의는 경기평택항만공사 마케팅팀(031-686-0666)으로 하면 된다. 평택=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