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인도에서 스마트폰 현지 생산을 시작했다.

7일(현지시간) LG전자 인도 법인에 따르면 LG는 최근 인도 우타르 프라데시 주 노이다에 있는 스마트폰 제조업체 GDN엔터프라이즈와 공장 사용 및 스마트폰 생산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LG는 스마트폰 생산설비를 한국에서 들여왔으며 현재 2종류의 스마트폰 시제품 생산을 하고 있다.

노이다와 푸네 등 인도 내 2군데 공장에서 냉장고, 세탁기 등 생활가전과 TV 등을 직접 생산하는 LG는 과거 2G 피처폰을 인도에서 직접 생산한 바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지금까지 한국에서 생산된 것을 인도에 전량 수입해 판매만 했다.

인도는 스마트폰 완제품에 13.5%의 관세를 부과하고 있어 LG는 인도 현지 생산을 통해 가격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현지사정에 맞는 제품을 생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LG는 오는 14일 뉴델리 시내 아쇼크 호텔에서 '메이크 인 인디아, 트루 4G'라는 이름으로 현지에서 생산한 4G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행사를 한다.

LG 전자는 신제품의 구체적 사양과 가격에 대해서는 비밀로 하고 있다.

LG가 세계 시장을 겨냥해 내놓은 플래그십(주력 모델) 스마트폰 G5는 다음달 인도에 출시할 예정이다.

김기완 LG전자 인도법인장은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인도 현지 사용자의 요구를 대폭 반영했다"며 "LG가 인도 내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를 유지할 뿐 아니라 인도를 스마트폰 수출 거점으로도 키워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뉴델리연합뉴스) 나확진 특파원 ra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