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 홈&쇼핑, 문제 상품들 수시로 위생검사 진행
중소기업 제품 전용 홈쇼핑업체인 홈앤쇼핑(대표 강남훈·사진)은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과 서비스 강화 등을 통해 급변하는 유통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작년 말 기준으로 총 1000만명 이상의 이용자가 홈앤쇼핑 앱을 내려받았다. 앱을 이용한 판매 비중도 확대됐다. 월평균 65%에 이른다.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사내외 소통을 강화하는 다양한 정책을 도입했다. 작년 강남훈 홈앤쇼핑 대표를 비롯한 전 직원이 콜센터에서 전화를 받으며 이용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었다. 올해에도 두 차례에 걸쳐 전 직원이 콜센터를 체험하도록 할 계획이다.

[2016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 홈&쇼핑, 문제 상품들 수시로 위생검사 진행
판매 상품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전문기관과 식품위생을 공동 관리하기로 했다. 내부 직원의 윤리의식을 제고하고 조직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익명성을 보장하는 제보 시스템도 도입했다. 홈앤쇼핑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제품에 대해선 수시로 위생검사를 진행하는 한편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상품을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윤리의식에 대한 경각심을 강화하는 등 윤리 경영에도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