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 청호나이스, 정수기 탱크·필터 등 사후관리 강화
청호나이스(대표 이석호·사진)는 정수기를 기반으로 성장한 대표적 환경·건강 가전 기업이다. 1993년 설립 이후 앞선 기술력과 신속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로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했다. 소비자 인지도 상승을 기반으로 매출, 영업이익 등 외형적인 경영지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청호나이스의 강점은 연구개발(R&D)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확보한 독보적인 기술력이다. 100여건에 이르는 특허와 인증은 물론 ‘아이스콤보’ ‘이과수 얼음정수기’ ‘이과수 얼음정수기 와인셀러’ ‘커피정수기 휘카페’ 등 아이디어와 기술력이 반영된 제품을 통해 업계 리더로 자리 잡았다.

[2016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 청호나이스, 정수기 탱크·필터 등 사후관리 강화
정수기를 비롯한 생활가전 제품은 정기적인 탱크 내부 세척, 필터 관리 등의 사후관리 서비스가 반드시 필요한 제품이다. 청호나이스는 현장중심경영을 바탕으로 한 질 높은 서비스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2013년부터는 ‘서비스 평가팀’(현 CCM팀)을 발족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또 ‘지역 거점지역 추가확보’ ‘지시서 처리율 향상’ ‘미방문·재방문 근절’ 등 강도 높은 혁신 활동을 진행하며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