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ADT캡스, 무인경비·영상보안…45년간 보안 경호 서비스
브랜드스탁이 조사 평가한 ‘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보안경비 부문 브랜드가치 1위로 선정된 ADT캡스는 1971년 (주)한국보안공사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보안전문기업이다. 45년간 무인경비와 영상보안, 출입통제, 중대형빌딩 통합보안 및 경호 서비스까지 통합보안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국내 도난방지 시장점유율 1위인 ‘ADT시큐리티’와 인력경비 전문기업 ‘캡스텍’ 등의 계열사와 함께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ADT캡스, 무인경비·영상보안…45년간 보안 경호 서비스
ADT캡스는 외부의 침입을 감지해 상황실로 신속하게 전달하는 고성능 무인경비 시스템으로 유명하다. 첨단 무인경비 서비스와 에너지관리 시스템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원격 제어할 수 있는 보안서비스도 제공한다. 최단거리 출동시스템인 ‘ADT블루마스터’는 24시간 통합관제센터에서 침입신호를 감지한 뒤 GPS를 통해 현장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의 출동요원 단말기로 상황을 전달해 신속하게 출동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ADT캡스의 전문보안요원인 ADT블루패트롤은 체계적인 직무교육은 물론 정기적인 윤리 교육을 통해 믿을 수 있는 보안전문가로 양성된다. 보안설계부터 설치와 운영, 애프터서비스(A/S)까지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전문조직인 ‘기술지원센터’를 운영해 고도로 훈련받은 기술전문가가 직접 소비자 만족 서비스를 시행한다. 소비자 서비스만을 전담하는 ‘고객 케어팀’도 별도 운영한다. ‘원스톱 처리’와 ‘당일 처리’를 최우선으로 여긴다. 1일 내 애프터서비스를 처리하는 비율이 90%를 넘어섰다.

ADT캡스는 지역사회를 지키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2013년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통해 범죄에 취약한 혼자 사는 여성을 대상으로 ADT캡스의 첨단보안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2014년엔 인천시, 지난해엔 부산시와 협약을 맺고 시범 사업을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