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신임 사장은 25일 "올해 부산공장을 풀 가동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동훈 르노삼성 신임 사장 "올해 부산공장 풀가동 자신"
박 사장은 이날 쉐라톤서울디큐브시티호텔에서 열린 르노삼성 CEO 취임 기자 간담회에서 "(SM6 등) 한국에서 생산하는 차들이 계속 성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부산공장을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중 가장 효율적인 생산기지로 만드는 게 지속 가능한 유일한 방법"이라며 "르노삼성이 만드는 차에 대한 판매가 잘 이뤄져야 하는 게 성공의 전제"라고 강조했다.

부산공장은 지난해 20만대를 생산했다. 올해는 2교대 근무로 생산 가능한 24만대까지 공장 가동률을 높인다는 목표다. 부산공장은 3교대 근무시 최대 30만대까지 완성차를 생산할 수 있다.

내수 3위에 대한 목표도 재차 밝혔다. 박 사장은 "올해가 아니라면 내년까진 내수 3위를 반드시 할 것"이라며 "직원들이 르노삼성을 다닌다는 것이 자랑스러울 수 있도록 회사를 키워나가겠다"고 했다.

4년7개월여의 임기를 마치고 한국을 떠나는 프랑수아 프로보 전임 사장은 이날 "박 신임 사장은 르노삼성이 내수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최적의 적임자"라고 치켜세웠다. 그는 다음달 1일부터 르노그룹의 신임 경영위원회 멤버로서 르노 중국법인 총괄 및 동펑르노자동차 사장을 맡게 됐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