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훈 르노삼성 부사장은 18일 제주 전기차엑스포에서 올해 전기차 판매대수를 작년보다 2배 늘리겠다고 밝혔다. (사진=김정훈 기자)
박동훈 르노삼성 부사장은 18일 제주 전기차엑스포에서 올해 전기차 판매대수를 작년보다 2배 늘리겠다고 밝혔다. (사진=김정훈 기자)
[ 김정훈 기자 ]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부사장은 18일 제주 국제전기차엑스포에서 기자들과 만나 "올해 르노삼성은 SM3 전기차 2000대를 팔 계획"이라고 밝혔다.

르노삼성이 밝힌 전기차 판매목표 물량은 정부가 올해 보조금을 지원하는 8000대 중 25%를 차지한다. 박 부사장은 "전기차 SM3 Z.E. 판매량은 작년보다 2배로 늘릴 예정"이라며 "제주도에서 절반 가량인 1000대 정도 팔겠다"고 말했다.

SM3 전기차는 국내 누적 판매대수가 1767대로 보급률 1위를 달리고 있다. 올해 제주 공모에선 현대차의 아이오닉 일렉트릭과 경합을 벌인다.

다음달 1일 신임 대표이사로 취임하는 박 부사장은 전기택시 시장 확대 및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도입 등도 올 사업의 중점사항으로 꼽았다. 특히 트위지는 전세계 40개국에서 1만5000대 팔렸으나 국내에선 아직 도로주행 허가가 나지 않았다.

박 부사장은 "제주, 서울, 대구, 부산 등 전기택시 보급을 추진하는 지자체와 함께 택시 보급 확대도 추진 중"이라며 "유관기관과 협의를 잘 마무리해 트위지는 반드시 연내 보급을 확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주도는 현재 2800여대 전기차가 보급돼 있다. 올해 4000대 추가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주=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