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국내 첫 모바일 '위비뱅크'는 금융 혁신 아이콘
지난해 우리은행이 출시한 국내 최초의 모바일뱅크인 위비뱅크는 금융권의 혁신 아이콘이 되고 있다. 위비뱅크에 탑재된 상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국내 최초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으며, 한국 핀테크 금융시장을 선도해 이광구 우리은행장의 지론인 ‘영선반보’를 실천하고 있다.

위비뱅크는 모바일 핀테크 신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기존 은행에서 시도하지 않던 공인인증서 없는 간편 송금인 ‘위비모바일페이’와 은행권 최초로 중금리 대출상품인 ‘위비모바일대출’을 시작으로, 빅데이터와 핀테크를 활용한 금융권 최초 소상공인 ‘위비 소호 모바일 대출’과 ‘위비 직장인 공무원 모바일 신용대출’을 출시해 고정관념을 무너뜨렸다. 게임과 음악방송 나아가 위비톡 등 기존 은행 영역 외적인 범위까지 서비스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우리은행, 국내 첫 모바일 '위비뱅크'는 금융 혁신 아이콘
위비모바일대출은 은행권 최초의 중금리 대출상품이다. 상대적으로 신용이 낮은 고객에게 제2금융권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해줘 고객 부담을 크게 낮췄다. 위비모바일대출은 기존에 우리은행과 거래가 없더라도 공인인증서만 보유하고 있으면 은행 방문 없이 대출 심사 및 실행이 가능해 고객 편의를 크게 증대시켰다. 위비뱅크가 다른 모바일 전문은행과 가장 크게 차별화된 것은 FUN 요소다. 위비게임 3종과 50여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