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푸드빌 비비고가 봄맞이 비빔밥 2종을 출시했다. (자료 = CJ푸드빌)
CJ 푸드빌 비비고가 봄맞이 비빔밥 2종을 출시했다. (자료 =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봄을 맞아 다채로운 장으로 맛을 낸 '특제장 비빔밥' 2종을 출시했다.

비비고는 올해 '건강한 도시의 식탁을 차리다'라는 주제로 계절마다 맛깔스러운 메뉴를 소개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다채로운 한식을 선사하는 비비고의 봄 신메뉴는 메뉴는 '특제장 비빔밥' 2종이다.

이번 신메뉴는 창란젓에 멍게를 다져 넣은 '멍게장', 강고추장에 다진 바지락과 꼴두기를 넣은 '바지락 강고추장' 등 특제장으로 맛을 낸 점이 특징이다.

우선 '멍게장 톳 비빔밥'은 상큼한 해초 무침과 톳을 멍게장에 비벼 먹을 수 있는 게 별미다. '바지락 강고추장 비빔밥'은 향긋한 돌미나리를 듬뿍 얹은 밥에 매콤한 바지락 강고추장을 넣어 비벼 먹는 비빔밥이다. '특제장 비빔밥'은 5월 첫주까지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비비고 관계자는 "바지락, 멍게, 꼴뚜기 등 봄에 가장 맛있는 재료를 장으로 만들어 한식의 특징인 발효의 맛을 극대화했다"며 "올해 비비고는 우리 전통 장류로 숙성해 깊은 맛을 내는 구이와 비빔밥은 물론 제철 재료 등을 활용한 메뉴를 보다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