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3월 출시한 '혜리 푸드'의 누적 판매량이 2500만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혜리 푸드는 아이돌그룹 '걸스데이' 멤버 혜리가 광고 모델을 맡은 도시락, 삼각김밥, 김밥 등이다.

세븐일레븐은 혜리푸드의 첫 제품인 도시락을 3000~4000원대의 가격대로 책정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이 높은 푸짐하고 맛있는 한끼식사란 콘셉트로 설정했다. 이에 도시락 판매 신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도시락뿐만 아니라 혜리를 모델로 한 삼각김밥, 김밥 등도 잇따라 신상품으로 출시, 혜리 푸드 상품 수는 미반류 카테고리의 약 40%인 18개에 달한다.

세븐일레븐은 혜리 푸드의 인기에 올해 1~2월 전체 푸드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51.8%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올 들어 지난 13일까지 베스트 상품을 분석한 결과, '혜리 11찬 도시락'이 5위를 차지해 도시락 단품 상품 중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해 4분기보다 6계단이나 상승한 수치다.

황우연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국민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더 좋은 푸드 상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혜리 푸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경품 증정 및 할인 등 다양한 고객 사은 이벤트를 준비했다. 롯데카드 및 캐시비7카드로 도시락 구매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L포인트로 결제하면 도시락을 3000포인트 균일가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