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은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지역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인 '별미여행'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 사진제공=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지역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인 '별미여행'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 사진제공=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전국 소상공인들의 지역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연결해주는 상생협력에 나섰다.

CJ대한통운은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지역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인 '별미여행'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별미여행'은 전국 각지의 소상공인들이 생산한 지역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앱으로 CJ대한통운 택배 앱에서 앱 안의 앱(App in app) 형태로 운영된다. CJ대한통운 택배 앱에서 별미여행 버튼을 누르면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별미여행 입점 상품들은 전국 CJ대한통운 1만6000여 택배기사들의 추천을 받아 선정해 믿을 수 있는 지역 우수 상품들로 구성됐다.

소비자들은 지역을 잘 아는 현지 택배기사들의 추천을 받은 우수 상품을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선택, 결제하고 배송받을 수 있다. 배송현황도 CJ대한통운 택배 앱으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CJ대한통운은 소상공인과의 상생 차원에서 별도의 수수료 없이 '별미여행'을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별미여행에는 가창 옛날 찐빵손만두, 강원도 밀원 안흥찐빵, 경주제과 경주빵, 구미 황금 찰보리빵, 제주 오메기떡 시루에 담은 꿈, 제주 올레꿀빵, 천안 광덕산 호두과자, 충주 사과한과, 통영 오미사꿀빵, 파주 키스링 마늘빵, 전주 PNB 풍년제과 초코파이(예정) 등 빵류 제품 11개가 우선 입점해 운영되고 있으며, CJ대한통운은 향후 식품과 농수축산물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으로 판매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CJ대한통운 이 택배 앱을 택배 서비스를 포함한 종합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