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글로벌 2가지 전형…우수 인재 정규사원으로 채용

기아자동차는 오는 23일까지 자사 채용포털(recruit.kia.com)을 통해 2016년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아차에 따르면 이번 인턴사원 모집은 '국내 전형'과 '글로벌 전형' 2가지로 세분화해 진행된다.

국내 전형은 강한 책임감과 배려를 통해 다른 사람과 적극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소통형 인재를 중심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대상은 오는 8월 또는 내년 2월 국내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다.

이번에 처음 도입된 글로벌 전형은 창의적이고 분석적인 사고와 뛰어난 통찰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중심으로 선발한다.

미국 및 중국 소재 정규대학 재학생이면서 영어와 중국어를 자유롭게 구사하고 한국어로 의사소통과 업무가 가능하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HMAT), 실무면접 순서로 진행된다.

실무면접에서는 ▲ 직무면접 ▲ 영어면접 ▲ 그룹 프로젝트 등을 통해 지원자들이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고 열정을 드러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만 글로벌 전형의 경우 시간과 거리상의 제약 등을 고려해 실무면접 대신 화상면접을 진행하기로 했다.

기아차는 선발된 인턴사원들을 생산공장, 생산기술, 품질, 해외영업/마케팅 부문에 배치해 올해 6월 말부터 7월 말까지 약 5주간 실습과정을 거치도록 할 예정이다.

실습 우수자는 2017년 1월 대졸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기아차 채용 담당자는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동차 산업 실무를 경험하고 기아차 브랜드 위상을 높이는 데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고웅석 기자 freemon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