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반도체산업협회(KSIA)는 3일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정기총회를 열어 제10대 협회장에 박성욱 SK하이닉스 대표(58)를 선임했다.

박 신임 협회장은 KAIST 재료공학과 박사과정을 마치고 현대전자산업 반도체 연구소에 입사해 하이닉스반도체 연구소장, SK하이닉스 연구개발 총괄부사장 등을 거쳐 2013년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이 됐다.

박 회장은 "한국 반도체산업은 중국의 거센 추격, 신흥업체와 기존 선두 기업을 가리지 않는 공격적 M&A, 급변하는 기술과 시장환경으로 새로운 도전과 위기에 직면해 있다"면서 "우리 반도체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서는 본연의 경쟁력을 확실히 강화하는 것이 가장 큰 과제"라고 말했다.

그는 "R&D에서는 기술력을 확고히 해 후발 신흥업체와의 격차를 벌리고 IoT(사물인터넷), 웨어러블, 바이오·헬스케어, 센서 등 미래 먹거리 산업 발굴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전영현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사장이 부회장으로 선임됐다.

['갤럭시S7' 쥔 고동진 사장 "오는 11일 세계 40여개국 출격"], ['벤츠 GLE 63 AMG'…"폭발하는 배기음도 즐겁다"], ["어남택? 어이가 없네…" 새내기 맞는 현수막 '재치가 있네'], [쿠션 화장품, 세계시장서 주도권 잃지 않으려면?], ['오피스 카톡'에 지친 직장인…업무용 메신저에 응답], [이세돌 vs 알파고 5대0 스코어의 '다른 셈법']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