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나도 받고 싶다! 스마트픽!' 행사를 진행한다. (자료 = 롯데닷컴)
롯데닷컴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나도 받고 싶다! 스마트픽!' 행사를 진행한다. (자료 = 롯데닷컴)
롯데닷컴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나도 받고 싶다! 스마트픽!' 행사를 진행한다.

29일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3월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디저트 외에 패션잡화, 의류, 주얼리, 향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스마트픽이란 롯데닷컴 및 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엘롯데에서 제품을 주문하면 주문 시 지정한 롯데백화점 점포에서 직접 픽업할 수 있는 옴니채널 서비스다.

상품 주문 시 빠르면 2시간 이내에 상품을 픽업할 수 있으며,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구매한 선물의 교환권을 선물하면 수취인이 직접 제품을 수령할 수도 있다.

스마트픽 교환권의 경우 모바일 바코드로 전송된다. 스마트픽을 이용하는 고객은 픽업 데스크 앞에서 해당 바코드만 보여주면 바로 상품을 수령 할 수 있다.

의류나 잡화제품 수령 시에는 그 자리에서 직접 착용이 가능해 사이즈나 색상을 바로 교환할 수 있다. 또 해당 상품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다른 상품 픽' 서비스를 통해 기존 구매한 금액과 교환할 제품의 차액만 지불하면 다른 상품을 선택 할 수 있어다.

이번 기획전의 추천 상품으로는 블랙 크리스털 스완장식이 포인트인 '스와로브스키 아이코닉 스완 펜던트', 파스텔 핑크 컬러에 심플한 하트 실버 장식이 반짝이는 쁘띠 사이즈의 사첼백 '러브캣 러브 미뇽 토드백', 로맨틱 빈티지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운동화 '수페르가 2951 헤리티지', 세련된 장미향을 느낄 수 있는 향수 '딥티크 롬브르 단 로 오드퍼퓸(75ml)' 등이 있다.

기획전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최대 5만점의 L.POINT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혜택도 있다. 포인트 적립 신청기간은 3월18일까지며, 상품을 수령하는 지점을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으로 지정한 경우 섬유유연제를, 잠실점로 지정한 경우에는 10만원 이상 추가 구매 시 5000원 식품관 상품권을 증정한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