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청정우가 샤브샤브 관련 행사를 오는 9일까지 진행한다. (자료 = 호주청정우)
호주청정우가 샤브샤브 관련 행사를 오는 9일까지 진행한다. (자료 = 호주청정우)
호주청정우는 샤브샤브용 고기를 구매하면 샤브샤브 소스를 증정하는 '샤브샤브 위크' 행사를 오는 3월1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다.

29일 호주청정우에 따르면 샤브샤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부위는 척롤(목심), 부채, 양지 등이며,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유통업체는 홈플러스, 롯데마트, 롯데빅마켓, 이마트 에브리데이, GS슈퍼마켓, 메가마트 등이다. 참여 업체에서 샤브샤브용 고기를 구매하면 샤브샤브 소스팩을 받게 된다.

또 호주청정우는 이벤트 인증샷을 올리면 샤브샤브용 고기를 증정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도 진행한다.

페이스북 이벤트는 3월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며, 참여하려면 매장 행사 사진, 판매 중인 샤브샤브 부위 팩 사진 혹은 샤브샤브 요리와 함께 찍은 사진을 호주청정우 페이스북에 올리면 된다.

1등에게는 호주청정우 샤브샤브용 척롤(목심) 5kg(1명)를, 2등에게는 호주청정우 샤브샤브용 척롤(목심) 3kg(5명)를, 3등에게는 채선당 할인권(1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최근 샤브샤브는 웰빙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호주축산공사에 따르면 샤브샤브의 주요 부위인 척롤(목심)은 지난해 수입량이 3만9289톤에 달했다. 이는 10년 전 대비 약 112%, 5년 전 대비 약 40% 증가한 수준이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