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찾는 의료 외국인 관광객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는 서울관광마케팅(주)와 함께 의료관광에 대한 종합 정보를 제공하는 '서울의료관광 헬프데스크'를 오는 29일 명동역 인근에 오픈·운영에 들어간다.



2014년 서울을 찾은 의료관광객 수는 15만 5천여 명으로 최근 3년간 연평균 25%가량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서울의료관광 헬프데스크'는 서울시가 지난해 10.26 '일자리 대장정'의 일환으로 발표한 바 있는 '의료관광 활성화 지원 종합계획'을 시작하는 첫 번째 사업이다.



이외에도 서울시는 ▲진료수가 공개 추진 ▲공항픽업 서비스 개시 ▲유치업체 및 관광 업계를 포함한 협력기관 확대․추가 선정 ▲의료관광 웰니스 테마코스 추가 발굴 등을 추진한다.



서울시는 '서울의료관광 헬프데스크'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전문 상담인력(3명)을 배치해 외국인 환자에게 서울 의료기관 및 의료서비스 안내, 의료관광 홍보 및 일반관광 안내, 의료기관 연계 지원(통역 및 픽업서비스 등)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외국인 환자들에게 서울시의 의료기관 정보는 물론 일반 관광분야 정보까지 총망라한 종합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함으로써 외국인 환자가 의료기관을 이용하거나 서울 관광을 하는 데 있어 느낄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이용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김의승 관광체육국장은 "의료관광은 서울의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적극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의료관광객 유치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서울의료관광 헬프데스크 개소를 계기로 서울을 찾는 외국인 환자가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관광 안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승호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saint09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