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 등 경제7단체는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경제활성화법 입법을 재차 요청했다.

난항을 겪던 선거구 획정기준에 대한 합의가 타결된 만큼 남은 임시국회 기간에 경제활성화 법안도 처리해달라는 취지다.

경제계는 공동성명서에서 "경기회복을 간절히 염원하는 기업과 국민의 뜻을 헤아려 오늘 여야가 합의한 선거구 획정기준뿐만 아니라 경제활성화 법안도 이번 국회에서 반드시 처리해줄 것을 다시 한 번 요청하는 바"라고 당부했다.

이들은 "최근 글로벌 경기침체의 장기화와 북한 관련 지정학적 리스크로 국내기업들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다"며 "경제 역시 주력산업의 부진과 내수침체로 성장잠재력이 약화하면서 앞날을 장담하기 어려운 경쟁의 소용돌이에 휩쓸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진전하려면 새로운 성장동력의 발굴과 투자 확대에 온 힘을 모아나가야 한다"며 "특히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서는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등 경제활성화 법안의 처리가 무엇보다 시급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이날 회견에는 대한상의 이동근 상근부회장, 전경련 이승철 상근부회장, 무역협회 김정관 상근부회장, 중기중앙회 소한섭 본부장, 경총 이동응 전무, 중견련 박양균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본부는 전날 경제활성화 법안의 입법을 촉구하는 133만여명의 서명이 담긴 서명부와 경제단체 명의의 성명서를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에 전달한 바 있다.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nomad@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