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샴푸의 효과, ‘진짜’ 샴푸를 찾아라
[뷰티팀] 심한 모발 손상과 탈모 등의 고민으로 기능성 샴푸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TV 광고 또는 홈쇼핑에서도 심심찮게 볼 수 있는 기능성 탈모관리 샴푸는 저마다의 장점과 특색을 자랑하고 있지만 실질적인 효과는 개인에 따라 천차만별이라는 것이 소비자들의 반응이다.

최근에는 병원의 진료와 치료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이 그 대체방안으로 탈모 샴푸를 선택하는 경향이 크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시중에 파는 이른바 탈모 방지 샴푸는 대체로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고 입을 모아 말한다.

그렇다면 미용실에서도 사용하는 클리닉용 탈모 샴푸, 어떤 게 다를까.

▶‘효과’에 초점 맞춘 미용실 샴푸
미용실 샴푸의 효과, ‘진짜’ 샴푸를 찾아라
미용실 샴푸의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샴푸와 기능성 관리 제품으로 나뉜다. 전자의 경우 헤어 시술을 하는 모든 고객이 사용한다면 후자는 탈모관리와 모발관리를 동시에 만족시키며 클리닉의 개념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샵에서 사용하는 탈모 전용 제품을 구매해 홈케어로 활용하는 소비자들도 적지 않다. 모발 이식이나 전문 클리닉 프로그램보다 비용적인 부담이 적고 부작용 걱정도 적기 때문이다.

반면 어디서나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소위 ‘마트 샴푸’의 경우 탈모 방지 효과에 있어서만큼은 과장과 허위 광고 문제가 많이 붉어져왔다. 따라서 식약처의 기준을 충족시킨 의약외품 제품들이 더욱 신뢰를 얻게 되는 것이다.

탈모 관리 샴푸도 어떤 브랜드에서 어떤 목적을 가지고 만들어졌느냐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인다. 진짜 탈모 개선 효과를 위해서는 성분과 기능을 꼼꼼하고 면밀히 따져봐야 할 것이다.

▶두피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필라소
미용실 샴푸의 효과, ‘진짜’ 샴푸를 찾아라
필라소는 샵인샵 형태로 입점 되어 있는 두피모발 전문 브랜드다. 에코마인의 대표브랜드로 10여 년간의 임상 노하우를 바탕으로 천연생약, 해양바이오 소재 조성물을 이용하여 한국인에게 꼭 맞는 두피모발관리 솔루션을 완성시켰다.

특히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두피나 가늘고 약한 모발에게 적합한 필라소 바이탈 라인은 샴푸와 데이토닉으로 이뤄져 헤어 에스테틱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식약처 인증 의약외품이라는 점에서 그 전문성과 유효성을 인지할 수 있다. 탈모 방지 및 모발 굵기 증가에 도움이 되어 탈모 진행 두피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며 양모에 영향을 미친다는 기능이 대표적이다.
미용실 샴푸의 효과, ‘진짜’ 샴푸를 찾아라
탈모라 하면 대개 빠지는 모발과 얇아지는 모발을 포함하며 이로 인해 모발 굵어지는 법 또는 탈모 관리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 기능성 제품을 찾고 있는 상황이다.

필라소는 미용실 탈모관리에도 사용되는 제품으로 일반적인 데일리 사용 외에도 샵에 방문하여 필라소 프로그램을 받는 방법을 이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탈모관리, 모발관리가 가능하다.

일반 탈모 방지 제품 사용에 대한 효과가 의심스럽다면 전문가가 사용하는 기능성 제품으로 방법을 바꿔보자. 믿을만한 의약외품 탈모 샴푸, 탈모 토닉이 또 다른 변화를 실현시킬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사진출처: 에코마인,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조명 받은 듯 환하게 빛나는 ★메이크업, 그 비결은?
▶ ‘피부 트러블 격파’ 민감성 피부 케어 아이템
▶ 값 비싼 헤어 클리닉, 매일 받을 수 없다면 대안은 무엇?
▶ 대륙을 흔든 그녀들 ‘빅토리아-페이-지아’, 눈에 띄는 헤어 관리 비결
▶ “밝은 인상 만들고 싶다면” 화이트닝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