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16일 서울 압구정 국내영업본부에서 신형 모하비를 출시하고 미디어 사진행사를 가졌다.(사진=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는 16일 서울 압구정 국내영업본부에서 신형 모하비를 출시하고 미디어 사진행사를 가졌다.(사진=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는 16일 서울 압구정 국내영업본부에서 신형 모하비를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차는 이날 신차 판매를 시작하며 예약판매 대수가 4500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2008년 출시 이후 8년 만에 부분 변경되는 더뉴 모하비는 후륜구동 기반 프레임바디 방식을 채택한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선택적 환원촉매(SCR) 방식의 유로6를 충족시킨 3.0L 디젤 엔진에 후륜 8단 자동변속기를 얹었다. 성능은 최고출력 260마력, 최대토크 57.1㎏·m이다. 복합 연비는 10.7㎞/L(2WD 모델, 구연비 기준).

내외관 디자인을 다듬고 안전 및 편의사양 보강으로 상품성을 높인 것도 특징. 기존 모델 대비 승차감과 주행안정감을 대폭 개선하고 정숙성을 보강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서스펜션(현가장치)과 흡차음재 개선으로 주행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판매 트림은 구동방식에 따라 노블레스(2륜), VIP(선택4륜), 프레지던트(상시4륜) 3개로 구성된다. 가격은 ▲노블레스 4025만원 ▲VIP 4251만원 ▲프레지던트 4680만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전체 계약고객 중 70%가 40~50대 남성으로 고급 SUV를 선호하는 중장년층의 절대적인 지지가 모하비 인기몰이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오닉·니로 vs 프리우스' 뭐 살까?], ['VR·홀로그램'으로 실감나게 즐기는 평창올림픽], [구직자 꼽은 최악 면접멘트 "연락드리겠다"…왜 연락이 없죠?], [미리 보는 '화룡점정' 갤럭시S7 vs '환골탈태' G5], [젊은 남성들의 시선을 독차지하는 스포츠카, 아우디 TTS], [혼자, 싸게, 효율적으로…대학생 新풍속도]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