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대표 최재범)은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되는 최대 냉난방설비 전시회'아쿠아 썸 모스크바 2016'(Aqua Therm Moscow 2016)에 참가했다.



올해로 20회를 맞고 있는 '아쿠아 썸 모스크바 2016'은 전 세계 26개국 641개 업체가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전시는 국제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지역의 바이어와 설비관련 전문가 등 약 3만여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되는 러시아 최대 규모의 냉난방 설비 전시회다.



경동나비엔은 지난해에 이어 전시회에 참가해 약 15만대의 보일러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올해의 최우수 기업에 선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경동나비엔은 보일러 그 이상의 가치(Berond Boiler)란 컨셉으로 전시부스를 차별화해 현지 최적화된 제품과 기술을 기술기반을 제공하는 친환경 고효율의 토털에너지 솔루션시스템의 미래가치를 선보였으며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가치와 기술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전시회에서 경동나비엔은 207㎡에 달하는 대규모 부스에 테크놀러지 존 세일즈 존 시스템 존 등 각 3가지 테마로 전시부스를 구성해 글로벌 토털 에너지솔루션 기업의 위상을 떨쳤다.



테크놀러지 존은 원격제어 신재생 친환경을 기본 테마로 사물인터넷(IOT)기술을 적용한 보일러 스마트톡, 전기생산이 가능한 신개념 보일러 하이브리젠 SE, 유럽 수출용 콘덴싱보일러 NCB-CE 등 최신 기술동향을 라인업해 바이어와 설비업자들의 관심을 증폭시켰다.



또 세일즈 존에서는 러시아지역을 겨냥해 개발된 'NAVIEN BELUXE'를 비롯, 원격제어 기능과 음성 안내기능을 장착한 'NAVIEN PRIME' 등의 제품을 선보였고 시스템 존에서는 미국 프린스턴 대학과 메리어트 호텔 등 주요 상업시설에 설치되어 효율성을 인정받고 있는 캐스케이드시스템이 주목받기도 했다.



최재범 경동나비엔 사장은 "경동나비엔이 러시아 시장에서 유럽 경쟁사들을 상대로 거둔 성과는 글로벌 No.1 에너지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 러시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경험과 인지도를 앞세워 유럽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시켜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경동나비엔, CIS지역 겨냥 '아쿠아 썸 모스크바 2016' 전시참가
러시아 최대 냉난방설비 전시회인 아쿠아 썸 모스크바 2016에 참가한 경동나비엔의 부스 전경.


박남철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pnc401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