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모바일, 택시·대리·e-식권 등 전략적 제휴로 O2O 생태계 더욱 강화
▲글로벌 O2O 결제전문기업 (주)포켓모바일(대표 박진홍)은 국내외 다수의 O2O 선도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켓모바일 제공

글로벌 O2O 결제전문기업 (주)포켓모바일(대표 박진홍, www.pocketmobile.co.kr)



은 글로벌 결제 및 O2O 서비스 확대를 위해 국내외 다수의 O2O 선도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켓모바일은 (주)나비콜, (주)미디어허브, (주)씨온, (주)보비, (주)콜인어스와 MOU를 체결하고, 국내 고객 및 중국인 관광객(요우커)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O2O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포켓모바일은 최근 중국인 전용 서비스 후커통(포켓모바일)을 중국 앱스토어 바이두등 5개 사이트에 런칭하였다. 요우커는 방한 전 중국에서 후커통을 통해 미리 한국의 각종 쇼핑지점 및 할인정보와 맛집을 확인할 수 있고, 어디에서나 주문.예약.결제.택시.대리.배달,커머스등 다양한O2O서비스와 혜택을 누릴 수있게 되었다.



또한 가맹점주와 관광객(요우커)는 이번 제휴를 통해 포켓모바일이 새롭게 출시한 올인원 클라우드 포켓클라우드POS와 곧 출시될 포켓페이에서 편리하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포켓모바일 O2O 플랫폼은 고객이 모바일뿐 아니라 매장에서도 포켓 클라우드POS로 서비스요금을 지불할 수 있도록 결제편의성을 높인 동시에 O2O 수익공유를 통해 점주의 매출증진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파편화(Fragmented)되어있던 간편결제, 매장 결제시스템(POS), O2O서비스를 포켓이 구축한 간편결제, 클라우드 POS, O2O플랫폼에서 통합제공 함으로써, 고객의 쇼핑내역 및 여행계획에서 추출되는 Big Data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O2O서비스와 멤버쉽헤택을 고객별 Needs에 최적화하여 제공하는 것이 기존 업체들과 큰 차이점이다.



포켓모바일 박진홍 대표는 "이번 협약은 변화하고 있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사용자 중심의 O2O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사업 제휴이며, 향후 참여 서비스들을 확대하고 자사의 온-오프라인 결제플랫폼을 강화하여 O2O 생태계를 완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현재 다수의 중국업체들과 전략적제휴를 체결 및 추가 업체와 협의중에 있으며, 곧 공식발표를 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포켓모바일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2015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에 이어 '2016 IF 어워드'에서도 2개 분야(커뮤니케이션 부문 앱/소프트웨어 분야) 본상을 수상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하였다.





한경아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asiae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