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파리바게뜨 '한류빵' 코팡, 한국·프랑스 입맛 사로잡다
[201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파리바게뜨 '한류빵' 코팡, 한국·프랑스 입맛 사로잡다
파리바게뜨의 ‘코팡(KOPAN)’이 한류빵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파리바게뜨 프랑스 매장인 파리바게뜨 샤틀레점과 오페라점에서 ‘브리오슈 크렘 드 레 레드 빈(Brioche Creme de Lait Red Beans)’과 ‘브리오슈 크렘 드 마롱(Brioche Creme de Marrons)’이라는 제품명으로 연일 매진 사례를 기록 중인 ‘단팥크림 코팡’과 ‘밤크림 코팡’은 현지 매장에서의 높은 인기와 국내 소비자 요청에 힘입어 지난해 8~9월 국내에서도 잇달아 출시됐다.

코팡은 출시 4개월 만에 60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지난해 이후 출시한 파리바게뜨 신제품 빵 중 단기간 가장 높은 판매액을 보이고 있다.

‘한국의 빵(Korean Pan)’이라는 의미를 지닌 코팡은 프랑스빵의 브리오슈 반죽을 사용한다. 부드럽고 고소한 프랑스 빵 브리오슈에 한국식으로 조리한 앙금과 부드러운 크림이 만들어내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코팡의 인기비결로 손꼽히고 있다.

프랑스 현지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의 입소문으로 출시 전 이미 맛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이 증가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점도 히트 요인으로 분석된다. 출시 이후에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에서는 코팡에 대한 고객의 시식 후기와 인증이 지속해서 나타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