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이부영 부사장겸 북부본부장 임명
경기도시공사는 31일 신임 경기도시공사부사장겸 북부본부장에 이부영 전 공사 경제진흥본부장을 임명했다.(사진제공=경기도시공사)


경기도시공사는 부사장 겸 북부본부장에 이부영(58) 전 경제진흥본부장을 임명했다고 1일 밝혔다.

북부본부장 겸 부사장을 신설은 공사가 북부지역 개발의 중요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부영 부사장 겸 북부본부장은 1982년 공직을 시작해 경기도 과학기술과장, 경제정책과장, 양평부군수 등을 역임하는 등 북부개발 적임자로 평가받았다.

또 경영기획본부장에는 김기봉(57) 전 의왕부시장, 경제진흥본부장에 송상열(58) 전 경기도 건설국장이 임명됐다.

김기봉 경영기획본부장은 경기도 신도시개발과장, 도시정책과장, 융복합도시정책관, 계약심사담당관, 의왕부시장을 역임하는 등 도시개발분야 전문가로서 다양한 현장 경험을 토대로 공사 경영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송상열 경제진흥본부장은 경기도 도시기획과장, 공공택지과장, 도시정책과장, 건설국장 등을 역임하는 등 도시‧건설분야 전문가로 각종 정책과 현안을 원만히 해결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어, 공사 도시개발업무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