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더맥스, 정규 8집 전곡 프리뷰 영상 공개…‘기대감 UP’
[연예팀] 밴드 엠씨더맥스 정규 8집 전곡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1월26일 엠씨더맥스 정규 8집 ‘파토스(Pathos)’ 전곡 프리뷰 영상이 공개되며 많은 음악팬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앨범명 ‘파토스’는 그리스어로 열정 혹은 비애감 등 깊은 감정을 의미하는 단어로 문학 작품이나 문학적 표현에서 정서적인 호소력을 의미하는 페이소스(pathos)의 어원이다. 앨범명이 표현하는 것처럼 8집 앨범을 관통하는 정서는 비애감, 쓸쓸함, 그리움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수는 이번 앨범에서 데뷔 이래 최초로 프로듀서를 맡아 음악적으로 다양한 도전을 시도함과 동시에 엠씨더맥스의 색깔을 더욱 진하게 채워냈다. 타이틀 곡 ‘어디에도’를 비롯 ‘어김없이’ ‘이 밤이 지나기 전에’ 등 본인들이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엠씨더맥스표 정통 락발라드로 승부수를 띄웠다.

또 ‘아스라이’ ‘얼웨이즈(Always)’ ‘말하고 싶어도’ 등에서는 이수의 최대 장점인 파워풀한 진성의 가창력에 이어 ‘사랑의 시’에서 보여줬던 섬세한 가성을 활용해 곡의 감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수록곡 중 유일하게 빠른 비트 곡인 ‘아네피그라프(Anépigraphe)’는 신스팝 계열의 노래로 기존 엠씨더맥스의 곡들과는 뚜렷한 차별화를 보여줄 전망이다.

엠씨더맥스가 정규 8집 ‘파토스’로 다시 한 번 음원 차트 줄세우기를 기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파토스’는 28일 자정(0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2월2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출처: 엠씨더맥스 ‘파토스’ 프리뷰 영상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님과 함께2’ 김지민, 오나미에 허경환 공략법 전수
▶ [포토] 샤이니 민호 '내가 바로 만찢남~'
▶ 려욱, 타이틀곡 ‘어린왕자’ 포함 전곡 음원 28일 공개
▶ [포토]트와이스 '남심 저격하는 상큼한 손인사~'
▶ ‘치즈인더트랩’ 윤지원, 김고은 코스프레 ‘발암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