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을 매료시킨 여배우, 그들의 헤어 비결은?
[뷰티팀] 대륙을 사로잡은 추자현과 방부제 미모를 유지하는 이영애, 청초한 매력으로 중국의 떠오르는 여신이 된 홍수아 그리고 중국 최고의 인기를 보여주는 장나라까지 한국과 중국의 사랑을 받으며 종횡무진 하는 네 명의 여배우들. 건강하고 아름다운 외모만큼 이나 그들의 건강한 모발은 대중의 시기와 부러움을 동시에 산다.

미모를 결정 짓는 요소 중 하나인 아름다운 모발은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진정한 노력의 산물이 아닐 수 없다. 특히 한시가 바쁜 여배우들에게 공 들여 모발을 관리하는 것이 쉽지는 않은 일 일터.

동백 오일로 모발과 피부를 관리한다는 이영애의 뷰티 관리 비법처럼 여배우들에게 있어 꾸준한 모발 관리는 피부 관리 못 지 않게 중요한 부분이다. 큰 비용을 들이기는 어렵지만 꾸준히 실천만 한다면 부드러운 머릿결을 자랑할 수 있는 건강한 모발을 지키는 비결에 대해 소개한다.

★ 헤어 관리 제품에 눈을 돌리자

아무리 타고난 건강 모발이라 할 지라도 꾸준한 관리는 필수다. 특히 건조한 겨울철에는 정전기와 추운 날씨 때문에 모발이 상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이다. 빗질과 올바른 건조 방법으로 꾸준히 모발과 두피를 관리하면서 나에게 맞는 똑똑한 헤어 관리 라인을 선택해 꾸준히 활용 하는 것도 좋은 모발 관리법 중 하나다.

Editor’s Pick

컨퓸 아르간 트리트먼트 헤어 오일
중국을 매료시킨 여배우, 그들의 헤어 비결은?
추자현과 홍수아 같이 풍성한 생머리의 고혹적인 비단 머릿결을 유지하고 싶다면 지속적인 관리를 필요로 하는 헤어 오일의 사용이 필수다. 헤어 오일을 수시로 활용 하면 손상된 모발에 윤기와 영양이 쉬이 전달된다.

컨퓸의 트리트먼트 헤어 오일은 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한 아르간 열매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수분 증발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건조하고 푸석해진 머릿결에 부드러움과 탄력을 선사한다는 장점이 있다. 오일임에도 불구하고 제형이 가벼워 기름지지 않는 마무리 감을 자랑한다.

컨퓸 아르간 트리트먼트 헤어 팩
중국을 매료시킨 여배우, 그들의 헤어 비결은?
장나라와 이영애의 부드러운 머릿결은 여성스러움과 사랑스러움을 동시에 보여준다. 건강미와 사랑스러움의 대명사인 두 여배우와 같은 머릿결이 부럽다면 고영양으로 모발에 건강을 선사하는 헤어팩 제품에 주목하자.

컨퓸의 아르간 트리트먼트 헤어 팩은 아르간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에 윤기와 건강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잦은 펌이나 염색으로 손상되었거나 힘 없는 모발에 고 영양을 선사하기 때문에 모발 건강을 회복하는 데 제 격이며 제품 활용 시 모발 속으로 영양이 깊숙이 침투해 수분 보유력을 강화 시킨다.

STEP 1. 부드러운 머릿결의 기본은 빗질
중국을 매료시킨 여배우, 그들의 헤어 비결은?
푸석하고 잘 엉키는 모발은 영양 공급이 충분치 않거나 손상이 많은 경우에 더욱 빗질이 어렵다. 하지만 잘 엉키는 머리라고 해서 빗질을 소홀히 하면 두피 건강에도 좋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엉킨 머리는 머릿결의 손상을 가속 시킬 뿐 아니라 외관적으로도 정돈치 않기 때문에 미관상 좋지 않기도 하다.

머리를 감기 전에 빗살이 굵은 빗으로 엉킨 머리를 천천히 빗어주면 엉킨 머리가 고르게 정리돼 샴푸가 더욱 쉬울 뿐 아니라 머릿결의 손상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두피 가까이부터 힘 있게 빗기 보다는 모발 끝의 엉킨 부분을 정리한 후 중간부터 끝 그리고 두피에서 끝까지 순서대로 빗질을 하는 것이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준다.

STEP 2. 모발에 닿는 자극을 줄이자
중국을 매료시킨 여배우, 그들의 헤어 비결은?
모발이 열에 약한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때문에 머리를 건조시킬 때에도 온도 차에 유의해야 하는데 최대한 온풍을 유지하기 보다는 적당히 차가운 바람으로 머리를 건조하는 것이 모발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다.

선풍기의 냉풍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부득이하게 드라이기만 사용이 가능하다면 두피를 보호 할 수 있도록 15센치미터 이상 떨어져 말리는 것이 좋다. 타월을 사용해 가볍게 비비지 않고 1차 건조를 해준 후 바람을 통해 건조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웰코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풍성한 머리숱, 망설이지 말고 두피부터 관리 시작
▶ 겨울 홍조? NONONO! 발그레 예쁜 볼 연출하기
▶ 여행가기 전 챙겨야 할 아이템 BEST3
▶ 건조한 겨울철 피부관리는 마스크 팩으로!
▶ 겨울철 아기 아토피 피부, 보습케어가 정답 with 라미화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