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혹한에 강한 ‘한방’ 케어
[뷰티팀] 전국 곳곳에서 한파, 눈 등의 혹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날씨에 몸과 마음이 축 처지고 피부도 몸살을 앓고 있다면 주목하자.

혹한 날씨에도 윤기있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특별한 스킨 케어를 진행해보는 것 어떨까. 겨울철에도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부여하는 강력한 보습 케어인 ‘한방’ 케어로 피부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다.

추위에 강한 한방 약재
겨울철 혹한에 강한 ‘한방’ 케어
눈 속에서도 꽃을 피운다는 작설, 몸의 온기를 부여해주는 인삼, 오수유, 산초 등 한방 약재는 예부터 추위에 맞서기 위해 즐겨 사용됐다. 이러한 약재를 담은 차, 음식, 화장품 등을 사용함으로써 모자란 영양을 채워온 것이다.

이처럼 추위에 강한 한방 약재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된다. 먼저 작설은 차로 즐겨 마시며 인삼은 식료품으로도 사용되며 한방 화장품 등에도 함유돼 몸의 건강을 채워준다. 이러한 한방 약재를 활용한 케어를 진행한다면 겨울철에도 몸과 마음, 피부까지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HEALTH CARE 한방차로 온기 다스리기
겨울철 혹한에 강한 ‘한방’ 케어
기온이 급격히 내려가면서 건강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차가운 기운으로 몸이 으슬으슬 춥고 떨리는 오한, 수족냉증 심지어 소화 불량까지 나타날 수 있다. 이럴 때 계피, 당귀, 감초를 이용한 한방차는 추위로 인한 각종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감기를 예방하고 싶다면 다음 같은 한방차를 마셔보자. 콧물, 코감기 증상이 있을땐 박하잎차가 좋다. 박하는 성질이 가장 가벼운 약재로 성분이 위로 상승하기 때문에 목병, 콧병에 많이 쓰인다. 목감기엔 도라지차가 좋다. 도라지는 기관지나 목에 정체된 담음을 풀어주고 호흡을 안정시켜준다. 기침이 난다면 모과차로 목과 코의 근육을 진정시켜 호흡기를 편안하게 해주자.

SKIN CARE 한방화장품으로 피부에 활력 주기
겨울철 혹한에 강한 ‘한방’ 케어
겨울철 자꾸만 트고 건조해지는 피부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빠르고 깊게 영양을 부여할 수 있는 고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한방화장품 사용은 미백과 주름개선을 위한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손꼽힌다.

특히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인삼을 비롯해 당귀, 작약 등 복합적인 피부 개선 기능이 있는 한방 성분들이 함유돼있어 빠른 피부 개선을 돕는다. 뿐만 아니라 미백, 피부 진정 등의 기능으로 겨울철 피부 트러블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

■ 피부 보약, 한방 화장품 한생 화장품 비결 윤 라인

겨울철 혹한에 강한 ‘한방’ 케어
한생화장품 린 비결 윤 스킨&에센스&에멀전&크림(HANSAENG COSMETICS RIN Bi-gyeol Yun Skin & Essence & Emulsion & Cream)
피부에 영양을 빠르게 부여하고 추위에도 트지 않고 촉촉하게 만들고 싶다면 한방 화장품이 정답.미백기능과 주름개선기능까지 함유된 한방화장품 린 비결 윤 에센스와 크림으로 피부에 빠르고 깊숙이 영양을 흡수시키자.

린 비결 윤 라인은 식약청으로부터 미백기능과 주름개선의 기능을 인정받은 아이템으로 6년근 발효 인삼 추출물과 한방 플라워 콤플렉스 단화연, 작약 성분 등이 조화롭게 함유돼있어 촉촉함과 윤기를 선사해준다.
(사진출처: 한생화장품 린,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풍성한 머리숱, 망설이지 말고 두피부터 관리 시작
▶ 겨울 홍조? NONONO! 발그레 예쁜 볼 연출하기
▶ 여행가기 전 챙겨야 할 아이템 BEST3
▶ 건조한 겨울철 피부관리는 마스크 팩으로!
▶ 기미, 색소침착 걱정? ‘이제 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