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 제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뷰티팀] 피부가 푸석푸석할 때면 누구나 찾게 되는 마스크팩.

시트지 한 장을 붙였다 떼기만 하면 될 정도로 사용방법이 간편하고 한 장에 고농축 에센스가 함유돼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뷰티 효자 아이템이다.

하지만 마스크팩을 한다고 무조건 피부가 좋아지는 것은 아니다. 한 번을 사용해도 제대로 사용해야 마스크팩 효과를 볼 수 있다. 한 장의 피부 해결사 마스크팩 효능을 극대화시켜주는 방법을 소개한다.

각질제거는 필수
마스크팩, 제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K STAR ‘진짜 뷰티’에 출연한 배우 박탐희가 마스크팩 속 에센스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팁을 공개했다. 마스크팩 사용 전 각질 제거를 통해 피부가 에센스 액을 받아드리기 쉽게 만들어주는 것.

우리 피부는 28일 턴오버 주기에 맞춰 죽은 세포들을 피부 표면 위로 올려보낸다. 죽은 세포인 각질을 제거하지 않으면 아무리 비싼 마스크팩을 사용해도 영양 성분이 피부 속으로 흡수되지 않는다.

각질제거 후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도 마스크팩만 한 것이 없으니 각질제거와 마스크팩은 찰떡궁합 아이템이다. 주 1~2회 각질제거를 통해 부드러운 피부로 거듭나고 거기에 마스크팩을 더해 꿀피부를 만들어보자.

사용시간 지키기
마스크팩, 제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마스크팩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권장 사용시간이 넘어서도 시트팩을 붙이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권장시간 10~15분 이후부터는 오히려 마스크팩이 건조해지면서 피부 속 수분을 앗아간다.

특히 평소 열이 많은 사람들은 마스크팩의 에센스가 열로 인해 더 빨리 증발할 수 있음을 고려해야 한다. 또한 겨울 같이 건조한 시기에도 마스크팩이 마르는 속도가 빨라지기에 10분 후에 바로 떼어내야 마스크팩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마스크팩을 떼어낸 후에는 얼굴을 충분히 톡톡 두르려 남아 있는 에센스를 흡수시켜야 한다. 에센스 액을 충분히 흡수시키지 않으면 공기 중으로 수분이 증발해 기껏 사용한 마스크팩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

Editor’s Pick 마스크팩
마스크팩, 제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01
아이소이 블레미쉬 케어 마스크 [Editor’s choice]
피부에 밀착돼 영양성분 흡수를 높여주는 100% 순면시트에 불가리안 로즈 오일 성분과 자연유래성분이 듬뿍 담겨 뛰어난 화이트닝 효과를 전하는 마스크팩
02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컨센트레이티드 리커버리 파워 호일 마스크 25배 빠른 침투력을 자랑하는 새로운 파워 호일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마스크팩
03 폴라탐 워터 젤 엑스트라 포스 마스크 고밀착 저자극 100% 큐프라 시트에 자연유래 참나무 뿌리 추출물 고농축 에센스가 담긴 마스크팩
04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피테라 성분을 가득 담은 마스크팩
(사진출처: 아이소이, 에스티로더, 폴라탐, SK-Ⅱ,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풍성한 머리숱, 망설이지 말고 두피부터 관리 시작
▶ 겨울 홍조? NONONO! 발그레 예쁜 볼 연출하기
▶ 여행가기 전 챙겨야 할 아이템 BEST3
▶ 건조한 겨울철 피부관리는 마스크 팩으로!
▶ 기미, 색소침착 걱정? ‘이제 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