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저소득가정 화재피해 복구 후원금 지원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 화재피해 복구비 5천만원 전달"



[한경닷컴 콤파스뉴스=이승현 기자] S-OIL(대표: 나세르 알 마하셔)은 20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 '희망드림하우스' 저소득가정 화재피해복구 지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S-OIL은 2010년 서울시소방재난본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저소득가정 화재피해복구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7년째 화재피해를 입은 어려운 이웃을 후원해 오고 있다.



지난 6년 간 59가정을 지원했으며, 올해 지원금을 포함해 총 4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창재 S-OIL 부사장은 "지원금은 불의의 화재 피해를 입은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가정의 조속한 생활안정을 위해 피해 복구용 건축자재, 가구, 생활용품을 구입하는 데 사용된다"며 "S-OIL은 앞으로도 불의의 화재로 실의에 빠진 이웃들이 하루빨리 희망과 꿈을 되찾을 수 있도록 '희망드림하우스'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S-OIL은 화재 진압 최일선에서 분투하고 있는 소방관들의 사기 진작과 경제적 안정을 돕기 위해 2006년부터 '소방영웅 지킴이' 캠페인을 시행해 순직, 부상 소방관 가정에 위로금과 자녀 학자금을 지원하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사회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승현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shlee4308@asiae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