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가 B9.0 텀블러를 출시했다. (자료=커피베이)
커피베이가 B9.0 텀블러를 출시했다. (자료=커피베이)
카페 프랜차이즈 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가 최근 출시한 디자인 텀블러 B9.0가 연예인들 사이에서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대중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월부터 커피베이 각 가맹점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 신상 텀블러 B9.0는 드라마 '오마이비너스'나 '치즈인더트랩' 등 다양한 드라마에서 유명 연예인들의 패션 아이템으로 협찬됐다. 아이돌 헨리는 B9.0 텀블러 착용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등 B9.0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커피베이의 신제품 B9.0은 커피의 본고장 아프리카 에티오피아의 상징인 코끼리 상아를 디자인 모티브로 해 독특하고 심플한 모양이 특징이다. 브라운 톤의 가죽 홀더와 스트랩으로 고급스러움까지 더한 B9.0 텀블러는 430ml(14oz)로 커피나 음료를 즐기기에 충분한 용량으로 PP소재로 제작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커피베이는 음료나 베이커리 판매 외에 가맹점들의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으로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스페셜MD 라인업을 기획하게 됐다. B9.0을 시작으로 다양한 MD제품들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본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커피베이 홈페이지(www.coffee-bay.co.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구입 문의는 커피베이 각 가맹점을 통해 가능하다.

백진성 커피베이 대표는 "기본적인 커피 메뉴들이 이미 상향평준화 된 상태에서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커피베이 만의 독자적인 스페셜 MD B9.0 텀블러를 기획하게 됐다"며 "B9.0 텀블러를 시작으로 차별화된 MD제품 라인업을 구축해 유니크 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 각 가맹점의 매출까지 확보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순수 국내브랜드인 커피베이는 미국 월마트에 입점할 수 있는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을 완료했으며 올해 미국 월마트 내 직영점 10개를 오픈하고, 2017년도부터 본격적인 미국 가맹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 국내 예비 가맹점주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돕기 위한 가맹비, 물품보증금, 교육비 지원 프로그램과 창업 후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독자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오는 14일과 23일 서울 본사에서 진행되는 사업설명회에서 관련 내용을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그 밖의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www.coffee-bay.co.kr)나 문의전화(1644-1157)로도 가능하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