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 스타처럼 빛나는 피부, 웰빙 아토피 케어
[뷰티팀] 티비 속 베이비 스타들의 귀여운 재롱을 보고 있으면 절로 미소를 짓게 된다.

이처럼 귀엽고 밝은 베이비 스타처럼 건강한 아기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집중하자. 아토피 피부로 고생하고 있는 아기의 피부는 사랑과 노력으로 케어가 가능하다.

특히 지속적인 관리와 건강한 영양분을 섭취한다면 아토피 피부 개선은 더 이상 꿈속 이야기가 아니다. SBS ‘오 마이 베이비’의 태오, 라둥이, 주안이와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 중인 서준, 서언이, 대박이 등 아기 스타들처럼 뽀송뽀송하고 활기찬 피부를 만들 수 있는 케어 팁을 소개한다.

아토피 스킨 케어 필요한 이유
베이비 스타처럼 빛나는 피부, 웰빙 아토피 케어
아토피성 피부염은 쉽게 말해 피부의 보호막이 무너진 질병이다. 보호막이 무너지면 알러지 물질 침투 및 세균감염이 용이해져 아토피가 심해진다. 특히 아기 아토피 피부는 성인보다 예민하고 변수가 많기에 평소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기가 아토피를 앓게 되면 피부의 수분 손실이 많아 건조해지기 때문에 긁는 일이 잦아진다. 하지만 피부를 긁는 것은 더 큰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 아토피성 피부는 ‘보습’이 치료의 반이라 할 만큼 중요하다. 어떻게 보습해야 하는지 또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환절기 아토피 피부 케어1. 목욕 후 보습제 바르기
베이비 스타처럼 빛나는 피부, 웰빙 아토피 케어
아토피는 수분이 부족한 환절기 때 더욱 세심하게 관리해줘야 한다. 아이가 가려움증을 호소하며 심하게 보챈다면 적신호이므로 주의할 것. 24도 정도로 적절한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면 소재의 옷을 입히는 것이 좋다.

목욕은 미지근한 물로 일주일에 1~2회 하는 것을 추천한다. 목욕이 끝난 직후 3분 이내에 피부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베이비 크림이나 로션으로 보습해주자. 제품은 저자극성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녹차, 귀리, 서양민들레, 동백꽃 등의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아기 아토피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환절기 아토피 피부 케어2. 땀띠 예방 파우더 바르기
베이비 스타처럼 빛나는 피부, 웰빙 아토피 케어
날씨가 시원해졌다고는 하지만 실내온도가 높을 경우 예민한 아기의 피부에 땀이 날 수 있다. 평소 실내 50~60%의 습도를 유지하는 게 좋고 만약 땀띠가 났을 경우 베이비용 파우더를 가볍게 두드려 발라주자. 순한 성분의 베이비 파우더는 아기 피부 땀띠를 예방하고 보습효과까지 준다.

단 파우더를 덧바르는 것은 금물. 파우더는 노폐물이나 땀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덧바르게 되면 노폐물이 다시 피부로 흡수된다. 만약 파우더를 덧바르려면 물티슈로 피부를 한 번 닦아준 후 사용하자.

피부 보습이 아토피를 치유한다 ‘아토피 피부 보습 아이템’
■ 아토베베 베이비 키즈라인

베이비 스타처럼 빛나는 피부, 웰빙 아토피 케어
01. 아토베베 베이비 키즈 워시(atobebe, BABY&KIDS WASH):아토베베 베이비 키즈 워시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번에 깨끗하게 세정해주는 올인원 고보습 세정제다. 카모마일 추출물, 병풀 추출물이 피부 자극을 완화하고 진정시켜 아기의 피부 및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02. 아토베베 베이비 키즈 로션(atobebe, BABY&KIDS LOTION): 녹차, 귀리 등 식물성 성분이 함유돼 아기피부에 산뜻함과 촉촉함을 주는 고보습 로션이다. 파라벤, 탈크, 색소 등 피부 유해성분이 무첨가 돼있어 피부 진정, 케어에 탁월하다.
03. 아토베베 베이비 키즈 크림(atobebe, BABY&KIDS CREAM): 겨울철 아기 피부에는 보습 크림이 필수. 민들레, 동백꽃 등 식물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보습해준다. 민감하고 건조한 아기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준다.
04. 아토베베 마일드 콤팩트 파우더(atobebe, MILD COMPACT POWDER): 천연 식물성 파우더로 민감하고 연약한 아기 피부 짓무름을 예방해준다. 가루날림 없이 휴대가 간편해 어디서든 아기의 엉덩이를 보송보송하게 마무리해줄 수 있다.
(사진 출처: 라미화장품 아토베베 베이비 키즈,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SBS ‘오 마이 베이비’ 방송 캡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형광등 켠 듯 화사한 얼굴, 메이크업 베이스 사용 노하우
▶ 겨울철 피부관리, 각질제거와 세안으로 끝내기
▶ ‘풍성한 머리숱 부러워만 하고 있다면?’ 탈모 잡는 ‘어성초’에 주목
▶ 스타일난다가 제안하는 걸그룹 도자기 피부 표현 따라잡기
▶ 겨울철 튼 피부, 한방화장품으로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