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얼굴 만드는 팁 by 라피네 야채
[뷰티팀] 미의 기준은 시대에 따라 변화한다.

최근에는 작고 갸름한 얼굴이 미인의 기본 조건으로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서양인에 비해 얼굴의 광대뼈와 턱 밑 지방이 발달돼있는 동양인의 특성상 크고 둥그스름한 얼굴을 갖고 있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관리에 의해서 이러한 잘 붓고 큰 얼굴은 충분히 작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얼굴 붓기를 예방해 얼굴을 작게 만드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라피네 야채가 제안한다.

TIP 1. 적당한 수분 섭취
작은 얼굴 만드는 팁 by 라피네 야채
하루에 적정량의 물을 섭취하게 되면 피부 혈액순환을 도와줘 얼굴 붓기를 예방할 수 있다. 하루 1L 이상의 물을 섭취하되 커피, 홍차 등의 카페인 음료는 오히려 체내 수분을 뺏어 얼굴을 붓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

순수한 물을 섭취하되 만약 물을 섭취하는 것이 다소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수분이 많이 함유된 과일, 야채 등을 섭취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다. 얼굴의 부종은 체내 수분량이 감소하고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생기는 현상이므로 꾸준한 수분 섭취를 진행하자.

TIP 2. 자극적인 음식 섭취하지 않기
작은 얼굴 만드는 팁 by 라피네 야채

수분을 적량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과도한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것이다. 염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얼굴이 붓게 된다.

특히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맵거나 짠 음식 등에 섭취하고 잠들면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다음날 아침 부종이 생길 수 있다. 만약 밤에 야식을 먹어야 한다면 최대한 싱겁게 먹는 것이 좋다.

TIP 3. 림프관 마사지하기
작은 얼굴 만드는 팁 by 라피네 야채
림프관은 얼굴 근육 사이에 다량 연결되어 있으므로 근육 운동을 통해 림프관을 자극시키면 작은 얼굴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화장품을 바를 때도 림프관이 배출되는 방향으로 부드럽게 쓸어내려주듯 바르자. 모세 림프관을 자극해 얼굴의 부종을 방지할 수 있다.

마사지 크림을 적량 덜어내 얼굴의 중앙에서 귀 뒤쪽 방향으로 부드럽게 피부를 쓸어 내리며 마사지해주자. 눈가가 자꾸 붓는다면 눈 안쪽에서 관자놀이 방향으로 마사지 해주면 된다. 얼굴의 부종은 귀 뒤쪽에서 양 목선을 따라 쇄골 안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목선에서 쇄골 방향으로 부드럽게 쓸어 내려주면 작은 얼굴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SELF CARE IT ITEM >>저자극성 웰빙야채 마사지 크림
작은 얼굴 만드는 팁 by 라피네 야채
라미화장품 라피네 야채 퍼밍 마사지 크림(VEGETABLE FIRMING MASSAGE CREAM):라피네 야채 퍼밍마사지 크림은 수분이 가득한 오이를 비롯한 토마토, 당근, 파슬리, 미나리 등 5가지 야채 성분이 함유돼있다. 웰빙 마사지 크림으로 피부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깨끗하고 맑은 피부톤으로 만든다.

마사지 크림은 동전 크기만큼 덜어 손바닥으로 제품을 얼굴에 부드럽게 펴 바른 후 5분 정도 마사지 한 후 미온수로 헹궈낸다. 피부의 긴장과 피로를 풀어줘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사진 출처: 라미화장품 라피네 야채,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형광등 켠 듯 화사한 얼굴, 메이크업 베이스 사용 노하우
▶ 겨울철 피부관리, 각질제거와 세안으로 끝내기
▶ ‘풍성한 머리숱 부러워만 하고 있다면?’ 탈모 잡는 ‘어성초’에 주목
▶ 스타일난다가 제안하는 걸그룹 도자기 피부 표현 따라잡기
▶ 겨울철 튼 피부, 한방화장품으로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