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광등 켠 듯 화사한 얼굴, 메이크업 베이스 사용 노하우
[뷰티팀] 이목구비가 아무리 예쁜 여자라고 해도 피부가 좋지 않다면 무용지물이다.

매끄럽고 탱탱한 피부야말로 미인이 갖춰야 할 기본 요소로 자리잡았기 때문. 하지만 본래 피부가 좋지 않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다. 기본기만 탄탄하다면 얼마든지 형광등을 켠 듯 환한 피부로 보일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베이스 제품 선택과 그 활용법에 대해 알아봤다.

▶ 내 얼굴에 맞는 베이스 선택하는 노하우
형광등 켠 듯 화사한 얼굴, 메이크업 베이스 사용 노하우
같은 베이스 제품이지만 자신의 피부 톤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제품이 있다. 피부 톤에 따른 베이스 제품 선택 팁을 알아보자.

(1) 웜 톤
피부 컬러가 따뜻한 웜 톤은 브라운, 피치, 골드, 브론즈와 같은 컬러를 선택하면 고급스럽고 섹시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노란 기가 도는 피부를 보정하고 싶다면 보라색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어두워 보이는 피부를 커버하려면 색조제품을 선택할 때 역시 페일하거나 선명한 컬러는 피하고 따뜻한 톤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2) 쿨 톤
창백하고 흰 피부를 가진 쿨 톤은 핑크, 바이올렛, 라벤더, 퍼플과 같이 여성스러우면서도 다소 차가운 컬러가 잘 어울린다. 다만 피부의 붉은 기를 교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그린 컬러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사용한다.
형광등 켠 듯 화사한 얼굴, 메이크업 베이스 사용 노하우
01. 카타리나 지오 컬러캡슐 메이크업 베이스 바이올렛(CATALINA GEO Color Capsule Make Up Base Violet)
02. 카타리나 지오 컬러캡슐 메이크업 베이스 그린(CATALINA GEO Color Capsule Make Up Base Green)


▶ 입체적이고 매끄러운 얼굴 만들기
형광등 켠 듯 화사한 얼굴, 메이크업 베이스 사용 노하우
(1) 피부 톤에 맞게 고른 메이크업 베이스와 컨실러를 2:1 비율로 섞어 브러시 앞 뒤로 고르게 묻혀 발라준다.
(2) 피부조직이 두꺼운 볼 부분은 도톰하게, 이마와 코 주변은 얇게 발라주면 자연스러운 입체감이 생긴다.
(3) 푸른 빛이 도는 다크서클에는 웜 톤의 컨실러로 커버해준다.
(4) 미세한 펄이 섞인 파우더와 블러셔를 2:1로 믹스해 볼 중앙 부위를 중심으로 그라데이션 해준다.
(5) 펄감이 없는 파우더로 T존에 가볍게 터치해 마무리한다.
형광등 켠 듯 화사한 얼굴, 메이크업 베이스 사용 노하우
03. 카타리나 지오 컬러캡슐 메이크업 베이스 핑크(CATALINA GEO Color Capsule Make Up Base Pink)
04. 카타리나 지오 컬러캡슐 메이크업 베이스 화이트(CATALINA GEO Color Capsule Make Up Base White)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카타리나 지오,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스타일난다가 제안하는 걸그룹 도자기 피부 표현 따라잡기
▶ 겨울철 튼 피부, 한방화장품으로 해결
▶ 과음에도 끄덕 없다! 연말연시 술자리에도 완벽피부 뽐내기
▶ 이영돈의 연인, 황정음 따라잡기 #1 ‘화이트닝에 집중하자’
▶ 가늘어지는 머리카락? ‘어성초-자소엽-녹차로 잡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