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식 CJ그룹 회장 / 사진제공= CJ그룹
손경식 CJ그룹 회장 / 사진제공= CJ그룹
이재현 회장 부재 상태를 겪고 있는 CJ그룹이 글로벌 1등 브랜드 육성 등 해외 사업 성과 창출로 위기 상황을 돌파하겠다고 밝혔다.

손경식 CJ그룹 회장(사진)은 4일 신년사를 통해 "국내외 순탄치 않은 경영 환경과 이 회장의 장기 부재로 인해 우리 그룹의 위기상황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위기 극복을 위해 수익 위주 경영과 글로벌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 회장은 이를 위해 ▲주력 사업 글로벌 1등 브랜드 육성 ▲세계 최고 수준의 역량 확보 ▲신성장동력 발굴 ▲성장 재원 확보를 위한 비효율 제거 및 수익 극대화 등을 꼽았다.

그는 "그룹의 지속적인 성장과 미래 비전 달성을 위해 글로벌 성과 창출이 필수적"이라며 "각 사는 주력사업 성장을 더욱 가속화해 글로벌 1등 브랜드를 육성하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일류인재 확보 및 육성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온리원OnlyOne' 'CSV(Creating Shared Value,공유가치창출)' 등 그룹 경영철학 실천을 강조하며 "진정성 있는 사업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CSV 실천을 통해 전 세계인에게 사랑 받고 인정받는 CJ를 실현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손 회장은 그룹의 위기상황을 언급하며 임직원의 역할도 강조했다.

그는 "CJ그룹을 사실상 창업한 이 회장의 건강이 매우 위중하고 절박한 상황으로 임직원 여러분들의 심려가 클 것"이라며 "하지만 한치의 흔들림 없이 그룹 성장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루기 쉬운 꿈을 성취하기보다는 가치 있는 목표, 이를 꼭 달성할 것이라는 확신과 함께 끊임 없는 도전으로 진정한 성공을 이뤄달라"고 덧붙였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