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관광 수요 회복을 위해 대한항공과 호텔신라가 초청한 중국측 여행사 대표, 언론인들과 한국측 관계자들이 함께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대한항공 제공
한국 관광 수요 회복을 위해 대한항공과 호텔신라가 초청한 중국측 여행사 대표, 언론인들과 한국측 관계자들이 함께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호텔신라가 손을 잡고 메르스로 주춤해진 중국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호텔신라와 13일 오후 인천공항 1층 A입국장에서 중국지역 취항 도시 소재 여행사 대표, 언론인 등을 한국에 초청하는 팸투어 환영 행사를 연다고 이날 밝혔다.

중국발 팸투어 참가자들은 지난 8일부터 순차적으로 입국했다. 13일 하루 동안은 텐진, 선양, 베이징, 상하이 등 중국 12개 도시에서 약 200명이 입국한다. 총 참가자는 300여명에 이른다.

팸투어는 일정이 정해진 기본형과 자유 일정인 자유형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먼저 기본형은 이달 13일부터 15일까지 2박3일간 이뤄진다. 참가자들은 △첫날 인천 국제의료원과 송도 신도시, 그랜드하얏트인천 호텔 △둘째 날 동대문, 남산(한양도성), 신라호텔, 신라면세점, 삼청각, 정동극장 △마지막 날 삼성 에버랜드, 삼성이노베이션 뮤지엄 등을 방문한다.

기본형은 대한항공과 호텔신라 이외에도 한국관광공사, 인천공항공사, 서울시 등이 참여해 민관 공동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자유형에는 지난 8일부터 21일까지 순차적으로 창사, 우한 등 5개 도시에서 입국한 100여명이 참가한다. 이들은 3박4일 또는 4박5일 일정으로 서울, 제주 등 국내 관광지를 둘러보게 된다.

대한항공은 이번 팸투어 행사를 주도적으로 진행한다. 참석자들의 항공권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기본형 및 자유형 팸투어에 중국 내 17개 도시의 대한항공 지점 관계자들이 동행한다. 호텔신라는 참석자들에게 호텔 200실을 무상 지원하고 신라면세점과 삼성홍보관 등의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대한항공은 이외에도 일본 및 동남아발 한국행 수요 진작을 위한 대규모 팸 투어도 계획 중이다.

이달 말부터 일본 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삿포로, 오카야마, 니가타 7개 지역의 현 관계자, 언론인, 대리점 관계자 등 약 200여명을 초청해 팸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8월 초에는 말레이시아, 태국, 뉴질랜드, 호주,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7개국 약 100여명의 언론인 및 대리점 관계자들을 초청한다.

김근희 한경닷컴 기자 tkfcka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