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개장 신규 킨텍스점에 첫선

이마트가 글로벌 가구·생활용품 전문기업인 이케아와 정면승부를 벌이겠다고 나섰다.

이마트는 생활용품 전문매장 '더 라이프(The LIFE)'를 론칭하고 오는 18일 문을 여는 킨텍스점에 첫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킨텍스점 2층에 1천평(3천300㎡) 규모로 입점하는 더 라이프 매장은 기존 이마트에 있는 생활용품 매장과는 다르게 거실, 부엌, 침실, 아이방 등 6가지 콘셉트룸을 실제 주거공간과 동일하게 연출한 '룸셋'(Romm Set)으로 구성됐다.

더 라이프는 가구, 수납, 침장, 조명, 가든데코, 욕실, 키즈, 주방 등 총 8개 분야의 5천여 품목을 판매하며, 제품 가격은 초저가 품목 10%, 중저가 일반상품군 80%, 고가 프리미엄 제품 10% 등 3가지로 분류된다.

더 라이프는 '빌드 유어 홈 뷰티풀'(BUILD YOUR HOME BEAUTIFUL)이란 슬로건 아래 고객의 다양한 구매욕구에 맞는 폭넓은 상품군을 갖출 예정이다.

또한 이케아 같은 서구형 생활 및 가구전문점과는 달리 국내 주거환경 및 생활 습관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로 했다.

더 라이프는 이를 위해 원하는 색상으로 조합이 가능한 페인트, 욕실 및 부엌을 시공해 주는 상품까지 판매하는 디자인 스튜디오를 새롭게 마련했다.

이와 함께 고객이 원하는 대로 자신만의 가구를 만들 수 있는 목공소도 별도 설치할 예정이다.

일본 ㈜니토리 퍼니쳐와 제휴해 매트리스, 침대 등 다양한 상품을 베트남 현지로부터 받아 저렴한 가격에 국내 소비자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배송 서비스의 경우, 거리 기준으로 배송 가격을 책정하는 이케아와 달리 이마트는 부피가 크고 무게가 있는 소파, 침대, 수납장 등 가구에 대해 무료 배송 및 조립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더 라이프 론칭을 위해 미국 대형 체인점인 '베드 배스 앤드 비욘드'(Bed Bath & Beyond)와 '컨테이너 스토어'(Container Store), 이케아와 H&M·자라 HOME 등 주거 관련 업체의 장점을 집중적으로 연구해왔다고 설명했다.

또 국내 예술가들과 협력을 통해 중앙대 공예학과 이기조 교수의 백자 시리즈인 '바숨' 브랜드와 홍익대 가구학과 출신 작가들이 만든 원목 가구 '카레클린드' 브랜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 이갑수 대표는 "더 라이프는 국내 유통시장에서 완전히 새로운 콘셉트와 형태의 전문매장으로 거듭나고자 이마트 신규점 뿐만 아니라 신세계 그룹 차원에서 추진하는 복합쇼핑몰 사업이나 아웃렛에도 적용함으로써 국내 생활전문매장으로서의 확고한 위치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18일 문을 여는 이마트 킨텍스점은 국내 153호점으로, 이마트와 창고형 할인매장인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함께 입점할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gatsb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