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A 씨는 자녀의 결혼으로 추가 자금이 필요하게 됐다. 하지만 업무시간에는 눈치가 보여서 은행 방문이 쉽지 않아서 고민에 빠졌다.

평소에 꼼꼼한 성격으로 본인이 직접 확인하고 싶은데, 아파트담보대출 상품이 워낙 다양하고 복잡해서 고민만 하고 있었다.

주거래은행에서 상담받은 상품이 다른 은행에 비해서 저금리주택담보대출 상품일지도 확신할 수 없었다. 그러던 중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무료 상담 서비스를 알게 되었고, 2%대 저금리로 대환대출을 하면서 추가 자금도 사용할 수 있었다.

IT 강대국이란 명성에 걸맞게 신용대출에 이어서 담보대출도 인터넷으로 확인한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 정보를 비교해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해당 전문가에 따르면 아직도 주거래은행이 본인에게 가장 좋은 조건으로 혜택을 줄 것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주거래은행에서 장점만 듣고 나오는 것이 아니라, 다수의 은행을 비교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귀띔하면서, 특히 3% 중후반 아파트담보대출을 사용 중이라면 서둘러서 갈아타야 현재의 저금리 혜택을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국경제 온라인 매체사 한경닷컴은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 뱅크_아울렛 ( www.hk-bank.co.kr ) / 상담 : 1600-2599 ” 무료 금융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택담보대출금리 비교 통해서 2%대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탄다
사람마다 재정상황이 다르고, 상환 계획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각자에게 적합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가들이 필요하다.

은행마다 필요서류, 부수거래, 상환 계획, 중도 상환 수수료 등 다양한 조건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 / 아파트매매잔금대출 / 전세자금대출 / 전세보증금담보대출 등을 비교할 수 있어서 이자절감에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