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효과적인 사용방법?

- 최근 대세는 온라인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믿을 수 있을까 ?

최근 저금리 기조로 주택담보대출의 LTV(주택담보인정비율)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은행권이나 보험사에서 아파트담보대출 LTV 인정 비율은 KB(국민은행) 일반가 시세의 최고 LTV 70%까지 인정을 해주고 있다.

그럼 왜 LTV(주택담보인정비율)가 중요한 것일까? 우리나라 대부분의 가정은 가장 큰 자산이 주택이지만, 가장 큰 부채도 주택입니다. 주택을 처음 구매할 때 100% 현금으로 구매하는 고객은 찾아보기가 힘들며, 현금으로 집을 구매하는 것보다 저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적극 활용하는 고객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신용대출의 평균 금리는 5% ~ 7% 직장인 연봉의 80% 정도 주거래은행에서 가능하고, 연봉의 100%가 초과 된다면 금리는 8% 이상의 고금리를 이용할 수 밖에 없다. 한편 아파트담보대출은 LTV 70% 이내에서 2.8%~3.5% 이내 진행 가능하고, 전세대출도 보증금의 최대 80% 이내에서 평균 금리 3.14%~3.8% 이내에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심코 신용대출을 높게 이용하였다면 주택담보대출 및 전세대출의 LTV(주택담보인정비율)을 적극 활용해서 안정적인 금리를 이용하는 게 빚 테크의 첫 걸음이 될 것이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대환대출로 갈아타기도해
주택은 개인의 가장 큰 자산이자 가장 큰 부채이지만, 실제로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고객을 응대했을 때 주택을 통해 대출을 받기 보다는 고금리 신용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신용대출은 금리도 높을 뿐 아니라, 개인신용등급 반영 점수도 높게 차지하기 때문에 신용저하로 인한 고금리가 불가피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대출금리 컨설팅을 받고 자신한테 맞는 대출상품을 선택 하는 게 좋을 듯 하다.

종합자산관리사 ㈜와우크레딧의 임일두 팀장은 어차피 대출을 받을 거라면 무조건 두려워하지 말고 대출 받기 전에 개인이 직접 몇 가지 정도만 체크하고 진행을 하는 게 좋다고 한다. 본인의 신용등급 및 부채현황, 필요자금 및 자기 자산보유 형태, 대출 상환 스케줄 그리고 제일 중요한 금융사 대출 모집인을 잘 체크하시면 진행 시에 맞춤형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이 부분에서 대출금리를 객관적으로 설명해 줄 수 있는 금리비교사이트를 적극 활용하는 방안도 덧붙여 말했다.

이처럼 이젠 주택⦁아파트 담보대출도 인터넷으로 다양한 상품안내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만나볼 수가 있다. 주택금융모기지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직장인들이 결혼과 동시에 아파트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고, 현재 은행들이 다양한 저금리 특판 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일반인들이 사실 이런 내용들을 알기가 쉽지가 않다"라고 한다.

또 뱅크아울렛 관계자는 “구매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예전에 구매하며 대출을 받았던 많은 고객들이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통해 대출이자를 낮추려고 한다(대환대출). 항상 대출 금리에 관심을 가지며, 지금 쓰는 것 보다 낮은 금리가 있다면 중도상환수수료를 계산해보며 대환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다. 금융권 관계자는 “기존 대출(주택·아파트담보대출, 전세대출, 신용대출, 사업자대출등)이 금리가 높은지 관심을 가지고 주기적으로 체크하며 시중 금융사의 금리와 조건, 중도상환 수수료율, 이자율, 우대항목 등을 알아보고 비교하여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개선하는 게 가계부담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대환대출로 갈아타기도해
㈜와우크레딧은 국내 최고 포탈 ‘네이버부동산’에도 독점으로 주택담보대출 금리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이번에 또 ‘한경닷컴 뱅크아울렛’ (www.hk-bank.co.kr)을 오픈하여 더 많은 주택 실수요자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어서 "상담을 진행해보면 거의 모든 분들이 해당 금융상품에 대해 지식이 부족한 상태다. 혼자 고민하고 해결하기 보다는 자사의 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해 우선적으로 상담 받기를 권유드린다"고 전했다.

고객센터 [1600-2599] 전화를 하면 좀 더 빠른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모든 상담은 간단한 절차를 통해 무료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 단순 상담을 통해 실시간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및 중도상환수수료, 대출 상환 계획 등의 금융컨설팅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 : 한경닷컴 뱅크아울렛 ( www.hk-bank.co.kr ) 상담 : 1600-2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