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률 6집 ‘동행’ LP, 3000장 한정 제작…아날로그적 감성 ‘물씬’
[연예팀] 뮤지션 김동률 6집 정규 ‘동행’ 앨범이 LP 3000장 한정 제작됐다.

1월23일 김동률 소속사 측에 따르면 김동률 6집 ‘동행’ 앨범 LP가 3000장 한정 판매로 15일 발매됐다.

김동률은 2014년 6집 정규 ‘동행’ 앨범 발매 초기 4만장의 음반 주문을 받으며 일시 품절 현상이 있었을 만큼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바 있다.

또한 방송 출연을 비롯해 일절 외부 활동없이 ‘2014 김동률 전국투어 콘서트 동행’을 성황리에 마쳐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특히 8개 도시 17회 공연을 전석 매진시키며 티켓 파워를 과시한 김동률은 공연계에 큰 화제를 낳았으며 '빛과 소리의 향연'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앨범, 음원, 공연이 모두 대성공을 거두는 그야말로 뮤지션으로서 그랜드 슬램을 기록한 김동률에 대해 음악 관계자들은 “김동률의 팬덤과 저력을 한 눈을 읽을 수 있는 대목”이라면서 “20년간 오직 음악에만 집중된 행보와 자기 관리, 김동률만의 음악적 색채가 만들어낸 결과”라고 평가했다.

김동률은 자신의 SNS를 통해 “전람회 1집 앨범 이후로 처음 발매되는 LP”라며 감회를 밝혔다.

한편 이번 김동률 LP 한정 발매는 아날로그 세대들에게 유의미한 소장가치를 지니게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 뮤직팜)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해피투게더’ 여진구, ‘아빠의 도전’ 출연 당시 포착
▶ ‘킬미힐미’ 지성, 황정음과 키스시도한 본인격에 경고
▶ ‘해피투게더’ 잭슨, 허세 매력 방출 “여학생 보라고 농구했다”
▶ [포토] 에프엑스 설리 '아슬아슬 미니 원피스'
▶ 홍수아, 프랑스에서 남자배우와 ‘빗속 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