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임원들과 만찬 갖는 이재용 부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사진)이 오는 19일 삼성 신임 임원들과 만찬을 한다.

14일 삼성그룹 등에 따르면 지난해 말 정기 인사에서 승진한 삼성그룹 신임 임원들은 15일부터 4박5일 동안 경기 용인시 인력개발원에서 합숙 교육을 받으며,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신라호텔에서 이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부 동반 만찬을 한다. 만찬 행사에는 삼성 계열사 사장단도 함께할 예정이다.

재계에서는 이 부회장이 새해를 맞아 처음으로 공식 행사에 모습을 드러내는 만큼 어떤 메시지와 경영 화두를 전달할지 주목하고 있다. 삼성그룹 관계자는 “이 부회장이 만찬을 주재하는 것이 아니라 참석하는 것”이라며 “내부 행사인 만큼 별도로 공개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앞서 6~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5엔 참석하지 않았다. 그는 상무 시절인 2007년 1월 CES를 통해 공식 석상에 데뷔한 이후 전무, 부사장, 사장, 부회장으로 승진하면서 2013년까지 빠짐없이 CES를 챙겼으나 지난해와 올해 2년 연속 불참했다.

대신 삼성 사내방송 SBC에서 별도로 현지에 파견팀을 보내 전시장 및 제품들을 촬영했고 이를 영상으로 보고받았다. 그룹 관계자는 “참석하지 않은 사장단 등이 현장 상황을 궁금해 하니까 CES 현장에 어떤 제품이 전시됐고 주요 트렌드가 무엇인지를 SBC에서 영상으로 요약해 보고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