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 암치료비, 비갱신형 암보험 맞춤설계가 대비책
사무직에 종사하는 45세 박모씨는 요즘 들어 화장실 가는 게 싫어지고 있었다. 갔다 와도 시원하지 않고 되려 찝찝하기 때문이다. 왜 그럴까 고민하다 약도 사먹어 봤지만 별 효과가 없고 속도 좋지 않은 기분이 들어 혹시나 싶어 병원을 찾았다가 대장암 진단을 받았다. 막 대장암 2기로 넘어간 상태로 다행이 생존율이 높은 편이라 박모씨는 치료에 전념하기로 했다.

하지만 대장암 치료비용은 2천 만원 이상으로 암 치료에 전념하기 위해 일을 그만두는 박모씨가 부담하긴 너무 부담되는 비용이다. 현재 대장암은 남성 전체 암 중 15.6%로 발병률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 외 암의 발병률이 전반적으로 늘어 암 보험을 가입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암 발병자 수가 크게 늘며 보험을 많이 선호하는데 암 관련 보험은 이런 발병률 증가로 상당히 많은 이들이 서둘러서 비갱신형 암 보험을 가입해두는 일이 늘고 있다.

☞ 비갱신형 암 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무료설계 받아보기

암 관련 보장을 제공하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암 발병에 대처하기 좋은 상품으로 암 진단비 및 항암 치료비, 암 수술비, 입원일당 등을 모두 보장해주고 있다. 때문에 가입자가 원하는 대로 원하는 금액만큼 설계하는데, 본인에게 발병위험이 높은 암 치료를 위주로 보험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유리하다.

전반적으로 보험의 큰 틀이 비슷해서 비갱신형 암 보험 별로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가입하는 경우도 있지만 각 사별로 차이가 꽤 크며, 설계 방법에 따라서도 달라 여러상품을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우선 자신의 가족력이나 성별, 나이,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가장 발병위험이 높은 암을 집중보장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액암, 유사암, 일반암, 고액암 암에 따라 보장받을 수 있는 금액과 범위를 보험 가입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진단비가 암 보험 중에 가장 중요한 담보이다. 그리고 모든 보장이 갱신되지 않고 유지되는 비갱신형 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든든하며 갱신과 비교할 때 보험료도 저렴하다.

때문에 암 보험은 비갱신형으로 가입하는 일이 많다. 하지만 갱신. 비갱신형 암 보험 모두 장 단점이 있으므로 비교사이트에서 전문가와 함께 진지하게 알아보고 암 보험 정확하게 비교견적 받아보기 좋기 때문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런 갱신여부와 진단비 설정에 따라서 상품이 상당히 다르게 가입되기 때문에 암 보험은 꼼꼼하게 비교해야 한다. 또한 수술비, 진단비, 입원일당 등에 따라서도 보험 차이가 커, 보험을 알아볼 때 보험별 장단점 파악하고 맞는 보험을 찾기 위해서 여러 보험을 비교견적 받고 신중하게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흥국화재 암 보험, 메리츠화재 걱정 없는 암 보험, 한화손해보험 한아름슈퍼종합 보험, 현대해상 계속 받는 암 보험, 동부화재 암 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비교 받을 수 있어 선택에 유리하다.

주력 보장이 다르기 때문에 가입 전 이런 비교는 필수인데 성별, 연령 등에 따라 암 보험을 잘 선택해서 암 보험을 최대한 알차고 저렴하게 설계하는 것이 좋다.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설계할 수 있게 보험료, 보장, 100% 보장 시작일 등을 암 보험 내용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가입하기 위해 암 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비교견적 확인하는 것이 좋다.

☞ 메리츠화재 나에게 맞는 암 보험 비교추천 받아보기